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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스타벅스와 손잡고 ‘EV9’ 방향성 담긴 굿즈 선보여
기아는 EV9 출시를 맞아 스타벅스와 협업을 통해 EV9 방향성이 담긴 다양한 브랜드 콜라보 굿즈를 선보인다고 26일밝혔다. 국내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는 ESG 경영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는 두 브랜드 간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더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굿즈는 지속가능성에 대한 기아의 의지가 담긴 EV9의 방향성에 맞춰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지속가능한 여정을 위한 제품’으로 제작됐다. 콜라보 굿즈는 보스턴백, 파우치, 리유저블 컵, 컵 슬리브, EV9 모형 빨대 등 총 5가지로 구성됐다.
기아와 스타벅스는 보스턴백과 파우치에 재활용 플라스틱 섬유(rPET) 원단을 사용하고 컵 슬리브에 실제 EV9의 내장재인 비건 가죽과 동일한 자재로 제작하는 등 친환경 소재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디자인적으로는 EV9의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을 디자인 포인트로 형상화하고, EV9과 스타벅스의 로고를 활용해 양사의 아이덴티티를 세련되게 반영했다. 특히, 아이보리 실버, 아이스버그 그린, 오션블루 등 EV9의 외장 컬러를 적용했을 뿐만 아니라 스타벅스의 그린 컬러를 포인트로 활용해 두 브랜드 간의 콜라보를 디자인에도 녹여냈다. 이와 더불어 보스턴백의 경우 EV9의 스위블 시트에서 영감을 받아 내부를 2~6분할 수납이 가능한 칸막이로 구성해 실용성을 높였다.
이번 브랜드 콜라보 굿즈는 EV9 사전계약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 증정 중이며, ‘기아 EV 성수 언플러그드 그라운드’를 비롯해 기아 인스타그램 등에서 콜라보 굿즈를 증정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기아와 스타벅스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소재와 디자인, 실용성 등에서 양사가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이번 브랜드 콜라보 굿즈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일상 속 더 많은 순간에 기아와 EV9이 함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EV9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에 기반한 두 번째 모델로, 기아의 전동화 대전환을 이끄는 새로운 플래그십이자 전에 없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해 나가는 가장 혁신적인 국내 최초 3열 대형 전동화 SUV다. 기아는 EV9 기본 모델을 지난 19일 출시하고 순차적으로 고객에게 인도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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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 모빌리티, ‘광고 대행사’ 공개 모집…기업·브랜드 이미지 확장
KG 모빌리티는 신규 광고 대행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KG 모빌리티 관계자는 “올 하반기 토레스 EVX 출시를 시작으로 매년 새로운 신규 모델은 물론 상품성 개선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라며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및 자동차 시장에서 KG 모빌리티가 추구하는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패러다임 변화에 맞춰 기업이미지뿐만 아니라 제품 브랜드 이미지까지 확장시켜 줄 수 있는 전문 광고 대행사를 찾는다”고 말했다.
이번 광고 대행사 모집의 지원자격은 ATL(Above the Line) 및 BTL(Below the Line) 등 통합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 조직을 갖춘 종합광고대행사면 지원이 가능하다. 단, 현재 국내외 자동차 브랜드 광고를 대행하고 있거나 대행 예정인 광고대행사는 지원할 수 없다.
지원 서류 제출기한은 오는 6월 30일까지로 제출서류 예비심사를 통과한 광고대행사의 공정한 경쟁 입찰(PT)을 통해 선정할 방침이며, 계약 기간은 2년이다. 신규 광고 대행사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G 모빌리티 홈페이지의 모집공고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KG 모빌리티는 내연기관 중심에서 전기차, 자율주행차, SDV(소프트웨어 중심의 자동차) 등 전동화 전문기업으로 도약을 위한 로드맵 실현을 위해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사우디아라비아 SNAM사 및 UAE(아랍에미레이트)의 NGT사, 베트남 Kim Long Motors(킴롱모터) 등 해외 신시장 개척을 위해 KD 협력사업 및 수출 계약을 맺는 등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준비를 이어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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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왼쪽부터) 김부규 볼보자동차코리아 부장, 송경란 전무, 서원식 가천대학교 대외협력처장, 최회명 취업진로처장, 원대희 대외협력국장이 차량 기증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볼보자동차코리아) |
◇볼보자동차코리아, 가천대학교에 교육 실습용 ‘XC90·XC60’ 기증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경기도 성남시 소재 가천대학교 글로벌캠퍼스에서 교육 실습용 차량 기증식을 갖고 플래그십 SUV ‘XC90’ 및 글로벌 베스트셀링 카 ‘XC60’을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차량 기증은 미래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차세대 인재들의 발굴과 육성을 지원해 한국 자동차 산업 및 문화 발전에 일조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됐다.
볼보자동차는 이번 차량 기증을 통해 학생들이 진화해가고 있는 혁신 기술을 습득하고, 미래 자동차 기술에 대한 감각을 익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경란 볼보자동차코리아 전무는 “단순히 이동수단을 넘어 새로운 사용자 및 공간의 경험으로 진화해나가고 있는 자동차 업계의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갈 인재 육성에 일조하고자 차량 기증을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한국 자동차 산업 및 문화 발전에 일조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고민하고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자동차 산업 인재육성의 일환으로 다양한 활동들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8년부터 국내 유수 대학 자동차학과 전공자를 대상으로 ‘볼보자동차 어프렌티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전문 기술 교육과 인턴십 프로그램을 제공해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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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링컨 딜러사 프리미어모터스, 부천영화제 공식 후원사 선정
링컨세일즈서비스코리아의 공식 딜러사인 프리미어모터스는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메이저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1997년 처음 개최되어 올해로 27회를 맞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부천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문화 축제다. 제27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6월 29일부터 7월 9일까지 부천시 일대에서 개최되며, 상영작은 부천시청(잔디광장·어울마당·판타스틱큐브), 한국만화박물관, CGV 소풍, 메가박스 부천스타필드시티와 온라인 상영관 웨이브에서 만날 수 있다. XR 전시인 ‘비욘드 리얼리티’는 부천아트벙커 B39에서 열린다.
프리미어모터스는 지난 2019년부터 5년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의전 차량으로 링컨 SUV 차량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새롭게 출시된 플래그십 SUV 링컨 네비게이터 블랙 레이블 모델을 개막식 레드카펫에 전시할 예정이며, 영화제 기간 동안 행사에 참석하는 주요 영화감독 및 배우들을 위한 의전 차량으로 대형 SUV 에비에이터와 중형 SUV 노틸러스, 그리고 준중형 SUV 코세어까지 링컨의 전 라인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영화제 기간 동안 링컨코리아 공식 딜러사 프리미어모터스 부청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영화제 상영작품을 관람할 수 있는 프리미엄 초대권(1팀 2매)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기호 프리미어모터스 대표는 “링컨과 프리미어모터스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공식 후원사로 5년 연속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영화제의 의전 차량 제공뿐 아니라 영화제를 찾는 관객분들에게 차량 전시 행사 등 더 많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태준 기자 tjkim@viva100.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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