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아동 및 청소년 창의 커뮤니티 '팔레트(Palette)'에 참여할 멘토 '호프 크리에이터(Hope Creator)' 4기를 오는 7월23일까지 모집한다.
올해에는 강원 강릉, 전북 전주 등 경험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지역으로 확대해 진행한다.
이번 호프 크리에이터 4기는 △IT △예술 △교육 등의 분야에서 경험을 쌓고 역량을 가진 청년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아동 청소년에 대한 이해와 열정, 사명감을 가진 청년들로서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활동은 오는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6개월 간 매주 1회 씩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지역아동센터, 다문화 대안학교 등에 방문해 아동, 청소년을 대상으로 창작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호프 크리에이터 4기는 △IT △예술 △교육 등의 분야에서 경험을 쌓고 역량을 가진 청년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이와 함께 참여 멘토에게는 활동비 및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되며 봉사시간과 활동 종료를 증명하는 수료증도 함께 전달할 계획이다.
지난 3기 참여자는 "아이들과의 멘토링을 통해 문제해결력과 리더십을 발견하게 됐다"며 "조력자로서 아이들과 정서적으로 교류하는 과정으로 입체적인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권연주 희망스튜디오 실장은 "팔레트 멘토는 아동, 청소년들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창작 활동을 도와주는 과정에서 창의적 리더십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희망스튜디오는 자신의 역량을 발휘해 사회적으로 가치 있는 일을 원하는 청년들이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