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사드 괴담' 野책임론 부각하며 '日 오염수' 여론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與, '사드 괴담' 野책임론 부각하며 '日 오염수' 여론전

연합뉴스 2023-06-25 15:41:39 신고

3줄요약

김기현 "사드 기지 환경영향평가 지연 압력 의심…몸통 밝혀내야"

"민주, 또다시 후쿠시마 괴담몰이"…성주 참외농가 방문에 '횟집 가기 챌린지'도

'성주 참외 국회를 품다!' '성주 참외 국회를 품다!'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성주군 농·특산물 홍보 직판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3.5.9 uwg806@yna.co.kr

(서울=연합뉴스) 곽민서 기자 = 국민의힘은 25일 경북 성주 사드(THAAD·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기지에서 발생하는 전자파가 인체에 무해한 수준이라는 취지의 환경영향평가 발표와 관련, "더불어민주당은 '사드 괴담'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며 공세를 이어갔다.

후쿠시마 오염수 해양 방류를 앞두고 과거 민주당의 '사드 괴담' 주장을 부각하며 최근 야권의 오염수 공세 역시 허위이자 과장이라는 점을 거듭 강조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김기현 대표는 이날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린 6·25전쟁 제73주년 기념식에 참석한 후 기자들과 만나 "더 이상 사드 전자파에 사람이 튀겨진다거나 하는 허무맹랑한 괴담이 이 땅에 횡행하지 않도록 책임을 끝까지 묻겠다"고 말했다.

이어 "누군가 지난 5년간 사드 기지 환경영향평가를 사실상 고의로 지연하거나, 결과가 도출되지 못하도록 강력한 불법적 압력을 행사했을 거란 강한 의심이 있다"며 "철저한 조사를 통해 몸통이 누군지 밝혀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서병수 의원 역시 이날 페이스북에서 "당신들(민주당) 괴담으로 국가가 치러야 하는 비용, 애먼 국민에게 떠넘겨진 폐해의 책임을 반드시 져야 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서 의원은 "'뇌 송송 구멍 탁'이라는 광우병 괴담에서 성주 참외 괴담, 탈원전 괴담에 이르기까지 어느 하나 사실 비슷한 것으로라도 밝혀진 게 없는데, 민주당은 또다시 '핵 폐수'라느니 '방사능 테러'라느니 하면서 후쿠시마 괴담 몰이에 나섰다"고 지적했다.

박수영 여의도연구원장은 페이스북에 '횟집 가기 챌린지'라는 글과 함께 횟집에서 식사하는 사진을 올리며 "우리 수산물은 안전하니 맘껏 드셔도 된다. 민주당의 괴담이 아닌 전문가의 과학을 믿으시라"고 했다.

'성주 참외 맛보세요!' '성주 참외 맛보세요!'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9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성주군 농·특산물 홍보 직판행사에서 참외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앞줄 왼쪽부터 국민의힘 정희용 의원, 이성희 농협중앙회장, 김 대표, 윤재옥 원내대표, 이병환 성주군수. 2023.5.9 uwg806@yna.co.kr

김기현 대표는 오는 26일에는 사드 기지가 있는 경북 성주의 참외 농가를 찾아 여론전을 이어간다.

김 대표는 성주군청에서 '사드 전자파' 검증 결과를 보고받고 농산물공판장 등을 방문해 전자파 논란으로 어려움을 겪은 참외 농가 주민들을 만날 예정이다.

앞서 환경부는 지난 21일 주한미군 사드 기지 전자파에 문제가 없다고 결론을 내리고, 2017년 임시 배치 이후 6년 만에 환경영향평가서를 최종 승인했다.

mskwak@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