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먼트뉴스 채주연 인턴기자]하이브 레이블즈의 새 걸그룹 데뷔 서바이벌인 '알유넥스트(R U Next?)'가 공식 위버스와 SNS에 1회 예고편을 게재하였다.
영상에는 '글로벌 K-팝스타'가 되기 위한 1라운드 '트라이아웃'에 임하는 참가자들의 모습이 담겼다. 트라이아웃은 선수 선발 테스트를 뜻하는 스포츠 용어로 참가자들은 MC 수영과 코치진들이 지켜보는 앞에서 자기의 기량을 입증해야한다. 한팀이 된 연습생들이 "다른 팀한테 질 수 없잖아", "1등팀이 돼봅시다"라고 말하면서 의기 투합하는 장면들이 담겼고 트라이웃의 상상도 못한 평가 방식에 놀란 연습생들의 모습 또한 담겼다. 그리고 참가자들 무대를 지켜본 아이키가 "그냥 천재"라고 감탄하는 장면과 이현이 "이것보다 노래를 더 잘 해야할 것 같은데"라고 날카롭게 지적을 하는 장면이 담겨 궁금증을 유발했다.
'알유넥스트'는 23일 낮 12시부터 7월 6일 0시까지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와 모바일 금융앱 토스를 통해 첫 번째 글로벌 투표를 시작한다. 두 플랫폼 모두 매일 1인 1계정으로 투표가 진행되며. 위버스와 토스뱅크 투표를 합산해 결과에 반영할 예정이다.
한편 '알유넥스트(R U Next?)'는 하이브와 CJ ENM JV 레이블 빌리프랩의 차세대 글로벌 걸그룹 최종 멤버를 결정하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30일부터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JTBC와 일본의 아베마를 통해 동시 방송될 예정이다.
Copyright ⓒ 메디먼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