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무살 멜론’에게 대한민국 뮤직 데이터 물어보세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스무살 멜론’에게 대한민국 뮤직 데이터 물어보세요

아시아타임즈 2023-06-23 19:31:54 신고

3줄요약

[아시아타임즈=이영재 기자] 평소 음악팬으로서 지니고 있던 궁금증들을 국내 최대 뮤직플랫폼 멜론의 데이터를 통해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열린다.

image 멜론은 '스무살 멜론' 캠페인 일환으로 뮤직 데이터에 대한 Q&A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23일 뮤직플랫폼 멜론에서 ‘스무살 멜론’ 캠페인의 일환으로 대한민국 뮤직 데이터에 대한 참신하고 재미있는 질문을 남기는 이용자에게 선물을 제공하는 ‘스무살 멜론에게 무물보(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이벤트를 다음달 1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달 ‘축하해 스무살 멜론’에 이어 ‘스무살 멜론’ 캠페인의 두번째 이벤트로 진행되는 ‘스무살 멜론에게 무물보’는 대한민국 음악산업 및 트렌드에 대한 모든 호기심을 멜론의 빅데이터를 통해 답해주는 형식이다.

20여년간 국내 최대 뮤직플랫폼을 영위하며 현재 K-POP 열풍의 기반을 다진 멜론에게만 물을 수 있는 다양한 질문들이 쏟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멜론을 향한 이용자들의 질문 중 재미나고 참신한 것은 곧 공개될 ‘스무살 멜론’의 다음 이벤트에서 답변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멜론 앱 메인화면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배너를 누르면 나오는 해당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1년 동안 딱 한 아티스트 곡만 들은 이용자는 몇명인가요?’, ‘23년 1월 1일에 가장 많이 들은 장르는 무엇인가요?’ 등 국내 뮤직데이터에 대해 어떤 질문이든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222명에게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명품 레인부츠, 호텔 숙박권, 배달 앱 이용권 등 한여름과 딱 어울리는 경품들이 참가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와 함께 이번 이벤트에서는 (여자)아이들, 강다니엘, 크리스토퍼, John K 등 국내외 인기 아티스트들이 스무살 멜론에게 보내는 축하 메시지를 담은 영상들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2004년 11월 16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멜론은 금년 한국나이 기준으로 스무 살을 맞이했다. 현재 멜론의 누적 가입자수는 대한민국 국민 전체를 넘어선다. 이에 멜론은 한국인들이 음악을 사랑하는 방식을 가장 잘 아는 5천만의 음악 앱으로 성장한 것을 이용자들과 함께 기념하는 브랜드 캠페인 '스무살 멜론'을 진행 중이다.

Copyright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