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진천교육지원청, 국가기상위성센터 견학 사진. |
진천교육지원청은 청렴·소통의 날 일환으로 진천의 대표적 명소 및 '생거진천 사람들' 맵북에 소개된 곳을 찾아 직원들의 청렴 의지를 다지고 소통과 화합을 통해 지속 가능한 공감동행 진천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청렴 실천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진천선수촌은 태릉선수촌의 시설 노후화와 태릉, 강릉의 유네스코 문화재 등재로 인해 태릉선수촌 이전 및 대체가 필요해 지난 2017년 진천 광혜원면에 개장했다.
오은주 교육장을 비롯해 30여 명의 직원들은 선수촌의 시설현황, 선수훈련 과정 등의 영상을 통해 설명을 듣고 각 체육시설을 둘러봤다.
또 진천선수촌 일대에서 청렴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갖고 청렴의식을 고취했다.
진천 광혜원면 구암길 언덕 위에 위치한 국가기상위성센터는 2009년 4월 30일 공식 출범 이후 지난 10여 년간 천리안위성 1호와 2호의 발사 성공, 안정적인 위성 운영, 다양한 위성 자료 제공 등 국가 기상위성 업무를 총괄적으로 담당해 오고 있는 시설이다.
직원들은 천리안위성의 우수성과 활용 분야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오은주 교육장은 이번 견학을 진행하면서 "진천에 있는 국가시설을 방문해 모두 한마음이 되어 지속 가능한 '공감동행 진천교육' 실현을 위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 및 공감활성화로 건전한 공직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진천=홍주표 기자 321885@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