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난 안되냐?"...9년만에 열린 '브루노 마스' 콘서트에 사람들이 '박탈감' 느낀 이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왜 난 안되냐?"...9년만에 열린 '브루노 마스' 콘서트에 사람들이 '박탈감' 느낀 이유

살구뉴스 2023-06-19 14:38:31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9년 만에 브루노 마스 콘서트가 열려 화제를 모았던 가운데, 해당 공연에 사람들이 박탈감을 느낀 이유에 대해서도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9년 만에, 개최된... "브루노 마스 콘서트"

브루노 마스 콘서트 브루노 마스 콘서트

2023년 6월 17일과 18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7 브루노 마스'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이번 브루노 마스 콘서트는 지난 2014년 이후 9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국내 음악 팬들의 관심과 기대감이 뜨거웠습니다. 특히 4월 말 이틀 간 진행된 티켓 예매 당시 첫째날 45분, 둘째날 25분 만에 모든 좌석이 매진되었고, 최고 동시 접속자는 116만명에 달한 바 있었습니다.

브루노 마스 콘서트 브루노 마스 콘서트

치열했던 티켓 전쟁 때를 증명하듯, 브루노 마스 콘서트의 인기는 상당했습니다. 이번 공연은 양일 10만 1000명의 관객을 동원했고, 일일 5만명 이상 인파가 몰리며 인산인해를 이루었습니다.

여기에 혹시 모를 취소표를 기대하며 현장을 방문한 대기 인원 등까지 발생하면서, 공연장 주변은 하루 종일 사람들로 가득했습니다.

 

사실, 시작부터 삐걱거려... "암표 문제"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성황리에 잘 마무리되기는 했지만, 사실 브루노 마스 콘서트는 시작부터 삐걱거렸습니다.

먼저 암표 문제가 있었습니다. 브루노 마스 콘서트는 티켓팅 전쟁을 치른 이후, 온라인 상에서 터무니 없이 비싼 가격으로 암표 거래가 성행했습니다.

해당 공연의 최고가보다 수십배에 달하는 가격으로 티켓이 재판매되면서 논란이 번졌는데, 결국 주최 측은 "부정 거래가 강력히 의심 및 확인되는 경우, 티켓 정보 확인 후 사전 안내 없이 예매 무효 처리 예정"이라며 "암표 대응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정부 시책에 따라 강력하게 대응할 것"이라 경고한 바 있었습니다.

 

암표는 약과, 이번에는... "연예인 특혜 논란"

인스타그램, 온라인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온라인 커뮤니티

문제는 여기서 끝이 아니었습니다. 암표 거래는 티켓 구매자 개인의 사건이었지만, 이와 별개로 주최측에서 의도한 듯한 말썽거리를 야기하기도 해 이목을 집중시켰기 때문입니다. 바로 연예인 특혜 논란이었습니다.

분쟁의 갑론을박은 브루노 마스 첫날 공연이 진행된 후 발생했습니다. 브루노 마스 콘서트에서 연예인 목격담 등이 온라인 상으로 크게 확산되었기에 그렇습니다.

실제로 해당 공연장에는 아이돌부터 배우, 스포츠 스타 등 다양한 분야의 연예인들이 고루 찾은 것으로 확인되었는데, 이를 두고 초대권을 남발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일반적으로 지인 및 가족 등에게 콘서트 초대권이 제공되기도 하지만, 이와 같은 경우 특정 구역이 지정되고 이마저도 인기 구역보다는 뒷부분이나 사이드 쪽으로 제공되기 마련이었습니다.

허나 이번 브루노 마스 콘서트에는 티켓 전쟁이 그 어느 곳보다 치열한 그라운드석 메인 좌석에서 연예인들이 대거 포착되었습니다. 심지어 개중에는 그 어렵다는 연석까지 해낸 이들도 여럿 존재했습니다.

이에 대해 주최사 현대카드 관계자는 "초대 티켓은 각 기획사 및 협찬, 후원사 등에서 진행하기에 관리하기 어려운 게 사실"이라며 "아무래도 브루노 마스의 인기가 높다 보니까 국내 연예인들 역시 높은 관심을 갖게 되면서 이 같은 상황이 발생한 것 같다"라고 내다보았습니다.

 

이 와중, 일반인들... "상대적 박탈감 느껴"

인터파크 인터파크

그 어렵다는 브루노 마스 콘서트 티켓팅을, 많은 연예인들이 좋은 좌석으로 거뜬히 해낸 상황. 당초 주최측에게 의혹을 제기할 수밖에 없는 현황에서, 일반인들은 상대적 박탈감을 느낄 법도 했습니다. 그리고 이 와중 한 시민이 글을 게재해 더욱 불씨를 지폈습니다.

세계적인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내한 공연을 마친 가운데, 당시 공연을 다녀온 한 관객은 "예매한 객석에서 무대가 잘 보이지 않았다"며 환불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2023년 6월 18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브루노 마스 공연 다녀왔는데 환불 어떻게 받냐"는 내용의 글이 확산되었습니다.

공연장 3층 A석에서 콘서트를 관람했다는 글쓴이는 "무대랑 전광판이 아예 보이지 않는 벽 뷰였다""시야제한석도 아니고 제 값 주고 샀는데 환불은 어떻게 받느냐"라고 불만을 터뜨리며, 공연 티켓 인증과 예매한 좌석 사진을 함께 첨부했습니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브루노 마스 온다고 해서 진짜 기대했는데 ㅠㅠ", "티켓팅 진짜 어렵더라", "암표 엄청났지 ㄷㄷ", "연예인들한테 얼마나 잘해준거야", "일반인들한테도 공정하게 대해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