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시즌이 다가오면 많은 사람들이 휴양지로 계곡을 선택하게 됩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사람 없고 물 맑은 여름 계곡'을 추천 드리겠습니다.
대부분 여름 계곡을 검색하거나 추천을 받으면 겹치는 부분이 많아 사람이 바글바글한 최악의 계곡을 경험하게 됩니다.
알려진 계곡을 찾게되면 물의 상태도 그렇게 좋지 못하고 주변에 쓰레기 또한 넘쳐서 놀고 싶은 기분이 싹 달아나는 경험 한번씩은 겪어 보셨을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나 홀로 즐길 수 있는 계곡을 소개하겠습니다.
왕피천 숲속 캠핑장 계곡
경상북도 울진군에 위치한 계곡으로 울진군청에서 15km 정도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캠핑장을 통해야 놀기 좋은 계곡을 입장할 수 있는데 미리 연락을 하고 주차비를 지불하면 계곡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용이 들어서 불만이 생길 수 있지만 캠핑장은 사유지이기 때문에 어찌보면 당연한 지출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다만, 캠핑 시즌인 경우에는 캠핑객들이 많아 주차가 어려울 수 있으니 방문전 반드시 연락은 필수입니다.
입구에 도착하면 바리게이트가 내려져있어 관리인에게 이야기 후 입장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물도 상당히 깨끗해서 물고기도 많이 살고 스노클링도 가능한 정도의 수심이 꽤 있는 부분도 존재합니다. 물론 어린아이들이 놀 수 있는 얕은 곳도 고르게 분포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경상북도 울진군 근남면 구산리 840 산 127-1 입니다.
남한산성 계곡(광주번천천 계곡)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남한산성 계곡은 지역 주민들에게는 상당히 유명한 계곡입니다. 하지만 그 외에 일반인들은 잘 모르는 숨겨진 꿀 계곡인데요.
정보가 많이 없는 계곡이라 아는사람만 찾아오기 때문에 수질도 상당히 좋고 주차장도 널널하고 바로 인근에 식당과 카페도 있는 최고의 입지를 자랑합니다.
남한산성 입구쪽에 위치하고 있어 네비만 쳐도 쉽게 찾아올 수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 64 입니다.
녹수계곡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녹수계곡도 아는 사람만 찾아온다는 계곡입니다.
청우산과 조종천을 품고 있는 녹수계곡은 높게 솟은 나무들이 계곡을 감싸고 있는 형태이며 산과 천을 타고 흐르는 맑은 물도 일품입니다.
인근에 있어 눈에 밟히는 녹수동산에는 시골집들이 보이는데 노을이 질 때 보면 기가 막히는 그림같은 풍경이 펼쳐집니다.
물고기도 상당히 많이 잡혀서 반장화를 신고 피래미 같은 물고기를 잡는 주민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놀기에도 수심이 좋고 물살도 적당해서 튜브타고 놀면 살이 타는줄도 모르고 즐길 수 있는 녹수계곡입니다.
자세한 위치는 경기도 가평군 상면 덕현리 녹수계곡 입니다.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