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지난 2020년 8월 발표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전날 밤 8시37분쯤 17억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17억회를 달성한 작품이 됐다.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다이너마이트는 세계를 향한 방탄소년단의 희망 메시지가 담긴 '힐링 송'이다.
방탄소년단은 이 곡으로 한국 대중음악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1위를 차지하고 '그래미 어워드' 수상 후보에 오르는 등 뚜렷한 족적을 남겼다.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유튜브 조회수 17억회를 넘긴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