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너마이트' 뮤비, 유튜브 17억뷰 돌파… BTS 작품 최초 기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다이너마이트' 뮤비, 유튜브 17억뷰 돌파… BTS 작품 최초 기록

머니S 2023-06-06 14:28:19 신고

3줄요약
방탄소년단(BTS)이 17억회가 넘는 유튜브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6일 소속사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지난 2020년 8월 발표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전날 밤 8시37분쯤 17억회를 넘어섰다.

이로써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17억회를 달성한 작품이 됐다.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다이너마이트는 세계를 향한 방탄소년단의 희망 메시지가 담긴 '힐링 송'이다.

방탄소년단은 이 곡으로 한국 대중음악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 1위를 차지하고 '그래미 어워드' 수상 후보에 오르는 등 뚜렷한 족적을 남겼다.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유튜브 조회수 17억회를 넘긴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