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이제 자신이 없어" 하정우 아빠 '김용건' 39살 아내와 아들 낳은 후 심경 고백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나 이제 자신이 없어" 하정우 아빠 '김용건' 39살 아내와 아들 낳은 후 심경 고백

살구뉴스 2023-06-06 12:17:40 신고

3줄요약
MBC '나혼자 산다', 온라인 커뮤니티

배우 김용건이 방송에서 노년 연애에 대한 생각을 밝히며 주목을 받은 가운데, 이 발언으로 김용건의 혼외자 논란이 수면 위로 떠올랐습니다.

 

김용건, 75세에 아들 얻었지만..."나이 들어 연애가 쉽지 않다"

  tvN STORY '회장님네 사람들' 

배우 김용건이 '노년의 연애'에 대한 생각을 밝혔습니다. 지난 6월 5일 방송된 tvN STORY '회장님네 사람들' 34화에는 지난 7화에서 '전원일기'의 양촌리로 귀농한 박상태 역으로 출연했던 임현식이 '한지붕 세가족'의 일원으로 다시 방문했습니다.

이날 임현식은 "여기 오는데 등 뒤에서 '저 양반 많이 늙었네' 하시더라"며 흘러버린 세월을 실감한 듯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면서도 "아저씨가 말해서 다행이지. 아줌마가 나보고 늙었다고 하면 얼마나 섭섭하겠어. 언제나 가능성은 가지고 있지"라고 너스레를 떨었습니다.

이어 김수미는 "딸이랑 같이 사니까 안 외롭겠다"라며 임현식의 근황을 묻자, 임현식은 "아니야"라고 말하다가도 급 수습해 웃음을 안겼습니다.

  tvN STORY '회장님네 사람들' 

이에 김용건은 "자식이랑 같이 살다 보면 불편한게 있다. 같이 사니까 간섭을 하자나"라며 이해하는 듯 말했습니다. 임현식은 "다행인게 사위가 아내가 세상을 떠나면서 보내준 선물 같다"면서 든든한 사위를 자랑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어 '오랜 싱글남'인 임현식, 김용건, 이계인은 '노년의 연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김용건은 "우선 낯설다. 그리고 시간이 없다"면서 "젊을때 만났으면 시간을 가지고 서로 알아가면서 맞춰가는데, 내 혼자 몸 가누기도 힘든데 동반자가 아프기라도 해봐. 내가 또 책임져야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면서 "나이 들어서 누구를 만난다는게 맞춰가는게 쉽지 않다. 이 나이에 상대방 기분 맞춰가는게 자신이 없다"라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습니다. 한편 김용건은 2021년 39세 연하 여성과의 사이에서 아들을 낳아 주목을 받았습니다.

 

배우 김용건 ? '하정우 아빠'

하정우 인스타그램

배우 김용건은 1946년생으로 올해 나이 78세입니다. 김용건은 큰 키와 서구적인 마스크, 다정다감한 이미지로 오랜 시간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배우입니다.

또한 드라마 전원일기의 성실한 장남부터 카리스마 있는 재벌 회장님, 아내에게 한없이 약한 공처가 남편 역할 등 다양한 아버지의 역할을 멋지게 소화해 내는 배우입니다. 그리고 배우 하정우의 아버지로도 유명합니다.

김용건은 1966년 문화방송 특채 성우로 데뷔했으며 지난 1977년 결혼을 해 아들 둘을 얻었지만, 1996년 결국 이혼했습니다. 

경제적인 이유로 이혼하여 빚더미에 올라 생활고를 겪기도 했으나, 현재는 수십억대의 채무를 모두 상환했다고 합니다.

'전원일기' '전원일기'

그의 이름을 많이 알린 건 조선왕조 500년과 '전원일기' 김회장의 큰아들 '용진' 역 입니다. 그러다 서울의 달에서 한물 간 늙다리 제비역으로 연기 변신을 시도해 대성공을 거두면서 다양한 이미지를 갖게 되었습니다. 나이가 든 이후 재벌 회장님 역할도 하고 있습니다.

나 혼자 산다로 칠순이 다 되어서 예능에도 첫 도전을 했는데, 그 덕분에 젊은 층에서도 팬층이 생기는 등 전 세대에게 인지도를 쌓는 데 성공했습니다. 

 

김용건 '혼외자 논란'..."낙태해라"

 TVN '회장님네 사람들' TVN '회장님네 사람들'

예능과 연기로 대중을 사로잡던 김용건은 2021년 8월 2일, 김용건이 2008년부터 13년 간 39세 연하인 여성 A씨와 교제했고 2021년 3월 임신을 하게 된 A씨에게 여건상 아이를 기를 수 없다며 낙태를 종용하였다는 보도가 나와 논란이 일었습니다.

A씨는 김용건을 상대로 낙태 강요를 이유로 고소장을 제출했고 김용건의 낙태 강요에 A씨 측은 낙태는 있을 수 없다는 입장이었다고 합니다.

A씨 측은 '13년을 숨어서 만났다. 이제는 배 속에 있는 생명까지 지우라고 한다'라며 하소연했습니다. A씨 측은 이어 '김용건 씨의 남은 삶이 소중한 만큼, 한 여자의 인생도 중요하다'면서 '이기적이며 무책임하다는 생각이 든다'고 지적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그리고 당일 오후, 김용건 측에서 입장문을 발표했는데 처음에는 현실적인 두려움에 아이를 낙태하자 권유한 건 사실이었으나, 곧 생각을 바꿔 아이를 낳아 책임지기로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소통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해 이렇게 되었다며 사과와 함께 아이를 책임지겠다고 밝혔습니다.

결과적으로 김용건은 일흔이 넘은 나이에 아이가 생기게 되었고, 하정우는 졸지에 본인보다 43살 어린, 자신의 자식이었어도 늦둥이일 수준의 나이 차를 가진 동생을 얻게 되었습니다.

여론은 칠순이 훌쩍 넘은 나이에 아이를 낳기에는 당연히 김용건 입장에서는 부담스럽지 않겠냐는 입장과 평소 중후한 이미지였던 김용건이 자기 자식보다도 어린 39세 연하와 혼전임신도 모자라 낙태까지 요구했다는 것이 충격적이라는 의견이 대립했습니다.

MBC '나 혼자 산다' MBC '나 혼자 산다'

또한 이번 사건으로 인해 김용건이 '우리 다시 사랑할 수 있을까 시즌 3'에서 황신혜와 보여준 모습들에 대해 진정성 논란이 따라붙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2015년 경 김용건의 나 혼자 산다 출연분에서 모습을 비친 하정우가 그에게 '베스트 오퍼'라는 영화를 추천해준 장면이 의문의 재평가를 받았습니다.

2022년 3월 7일, 김용건과 A씨는 친자확인 DNA 검사를 의뢰했으며 3월 15일 김용건의 친자식이 맞다는 결과가 나왔고, 이에 아이를 인지하여 가족관계등록부에 올리고 양육에 필요한 지원 방안 등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BN '우리 다시 사랑할수있을까' MBN '우리 다시 사랑할수있을까'

아이는 A씨 측에서 양육 중이라고 합니다. 김용건은 막상 아기가 태어나자 누구보다 기쁨을 감추지 못하는 등 아이를 매우 예뻐하고 있으며 주변 상황을 고려해 속내를 잘 드러내지 못한다고 합니다.

최근 예능에서 해당 논란을 개그소재로 써먹는 등의 모습진정한 1류을 보였으며, 힘을 소재로한 CF에까지 출연했고 혼외자 논란 이후 오히려 실없는 할아버지 느낌으로 변신하며, 예능을 누비고 있습니다.

 

김용건 혼외자 때문에, "아들 눈치보느라 밥도 못먹어"

유튜브 '연예뒤통령' 유튜브 '연예뒤통령'

당시 김용건의 혼외자 출산 이후 한 유튜버는 “김용건이 마음고생을 심하게 했다. 밥도 제대로 못 먹고 잠도 잘 못 자면서 수척해졌었다. 하정우, 차현우 등 두 아들 눈치를 볼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재산 양육비 등의 문제로 두 아들과 상의가 필요했다”고 전했습니다.

이러한 시선에 김용건은 “조금 늦었지만 제 체면보다 아이가 소중하다는 사실을 자각한 후에는 아들들에게 임신 사실을 알렸다”고 설명하기도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김용건의 걱정과 달리 하정우와 차현우는 새 생명은 축복이라고 반겨주었다고 합니다.

MBN ‘그랜파’ MBN ‘그랜파’

김용건의 늦둥이 아들 소식은 방송을 통해서도 종종 알려졌는데, 2021년 11월 출산 소식이 알려질 무렵 MBN ‘그랜파’에 출연해 이순재, 박근형, 백일섭, 임하룡을 만난 김용건은 “나락으로 떨어진 상황이었는데, 최근에도 백일섭이 전화를 여러 번 해서 ‘괜찮다, 소주 한잔하자’며 위로해줬다”고 털어놨습니다.

아울러 “그동안 형님들이 같이 걱정해주셔서 큰 힘을 얻었다”며 “민망스럽지만, 돌잔치에 초대할게요”라고 폭탄 발언을 해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또 모든 것이 자신의 불찰이라면서도 “전 세계적으로 76세에 아들을 얻은 건 7만 명 중의 한 명이라더라. ‘김용건의 힘’ 이런 광고가 들어올 거 같다”고 너스레를 떨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