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이 게임 덕후된 사연은?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편의점이 게임 덕후된 사연은?

아주경제 2023-06-04 13:31:05 신고

3줄요약
[사진=BGF리테일]
편의점이 게임과 만났다. 
편의점 업계가 게임을 모티브로 한 협업 제품을 출시하거나 관련 마케팅을 확대하고 있다. e스포츠를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게임 마니아층을 공략하기 위한 시도로 해석된다.

편의점 CU는 넷마블과 손잡고 야구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CU는 6월 한 달동안 도시락 구매 고객에게 ‘넷마블 프로야구 2023’과 ‘마구마구2023 모바일’ 아이템을 100% 얻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CU와 넷마블은 ‘마늘제육정식’, ‘고기듬뿍 김치제육’, ‘간장불고기정식’, ‘시그니처 소불고기’, ‘고깃집맛 소금구이정식’, ‘시그니처 가라아게’, ‘마늘제육정식’ 도시락 총 6종에 QR코드가 담긴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한다. 스크래치 쿠폰을 긁어 당첨 아이템을 즉석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포켓CU에서는 매일 선착순 2000명을 대상으로 조건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마트24는 위메이드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신작 '나이트 크로우'와 협업한 제품을 선보였다. 
협업으로 탄생한 메뉴는 △치즈불고기버거 △블랙페퍼와규버거 △매콤제육김밥 △제육&치즈불고기김밥 △일품한식반상 도시락 △매콤닭갈비&돈까스 도시락 △푸짐한 제육&불고기 도시락 △속초식 닭강정 총 8종이다. 해당 메뉴 구매시 게임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스크래치 카드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이달말까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나이트 크로우 이벤트 영상을 시청하며 QR코드를 통해 응모한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구글플레이 3만원, 이마트24 모바일 금액권 5000원·1000원도 증정한다. 

이마트24는 펄어비스의 게임 ‘검은 사막’에서 모티브를 딴 ‘검은사막걸리’를 선보이기도 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임직원 e스포츠대회를 열었다. 올해로 세번째 행사다. 대회 선정 모바일 게임은 카트라이더·오목, PC게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리그오브레전드 등 총 4종이다. 일부 종목에는 부서장과 여성을 필수인력으로 참여하도록 해 게임 마니아층이나 특정 연령대에 참가자가 쏠리는 현상을 방지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