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사 인스타그램
연예인들은 생일마다 스케일이 큰 팬들의 '선물 조공'으로 화제가 되곤 하는데요, 팬이 아닌 '명품 브랜드' 측으로부터 한정판 또는 고가의 선물을 받아 네티즌의 부러움을 산 아이돌이 있습니다. 바로 블랙핑크 리사입니다.
'생일 주간' 공개한 리사, 명품 선물에 눈길
리사 인스타그램
지난 2023년 4월 5일, 블랙핑크 멤버 리사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Birthday week'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사진 속에는 생일을 맞은 리사가 케이크를 들고 활짝 웃고 있었는데요, 앞서 리사는 여러 개의 케이크를 앞에 둔 채 파티를 즐기는 사진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그 중 네티즌의 눈길을 사로잡은 건 이름만 대면 알만한 브랜드로부터 받은 고가의 선물이었습니다.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불가리'와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셀린느'로부터 받은 선물이 바로 그것이었는데요, 두 브랜드 모두 리사가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동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리사 인스타그램
불가리에서 선물한 목걸이는 한국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제품명은 '디바스 드림 네크리스'입니다. 이 제품의 가격이 183만원으로 알려지자 리사가 케이팝 아이돌 중에서 최초로 불가리 글로벌 앰버서더로 선정된 만큼 선물에도 신경을 많이 쓴 것 같다는 평이 주를 이뤘습니다.
앞서 리사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비제로원'과 '세르펜티' 컬렉션의 캠페인에 참여하면서 불가리와 인연을 맺은 바 있습니다. 최근에는 불가리 시계의 디자인에 직접 참여해 한정판 시계를 출시하는 등 뜻깊은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리사 인스타그램
셀린느에서는 리사의 생일을 맞아 흰색 장미꽃다발과 함께 보스턴백을 선물했습니다. 가방에는 리사의 성씨인 'Manobal'이 새겨져 있어 감동을 더했습니다. 해당 셀리느 라지 트래블백의 가격은 330만 원으로 어마어마한 액수를 자랑했는데요, 셀린느와 리사의 인연을 생각하면 당연하다는 말이 나옵니다.
셀리느의 수석 디자이너인 에디 슬리먼은 오래 전부터 리사를 뮤즈로 삼아왔으며, 리사는 셀린느의 글로벌 앰버서더로 활동하며 다양한 컬렉션 쇼에 참석해 깊은 유대 관계를 형성해왔습니다. 착용하는 제품과 리사의 이미지가 찰떡이었던 만큼 '인간 셀린느'라는 별명을 얻기도 한 리사는 해당 브랜드의 매출 비중을 늘리는데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기도 합니다.
그룹도, 솔로도 '기록 경신' 행진
YG엔터테인먼트
1997년생으로 올해 나이 27세인 리사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로 그룹에서 랩, 보컬, 댄스를 주력으로 맡고 있습니다.
태국 부리람주 출신의 리사는 프라파몬트리 학교에서 중등 교육을 마친 뒤 K-POP에 본격적으로 뛰어 들었습니다. 2010년 YG 엔터테인먼트 태국 오디션에서 유일하게 합격하면서 5년 3개월의 연습생 생활 끝에 데뷔한 그녀는 2021년 9월 솔로 앨범 'LALISA'를 통해 성공적인 솔로 데뷔까지 마쳤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
특히 타이틀곡 'LALISA'와 수록곡 중 하나인 'MONEY'는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파격적인 성공을 거뒀는데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 K-POP 솔로 아티스트 최초 유일, K-POP 여성 아티스트 최단 5억 스트리밍을 돌파했으며 현재까지도 수많은 기록을 경신해나가고 있습니다.
2019년엔 대한민국에서 활동하는 여자 연예인 중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1위를 달성했고, 이후 남녀 연예인 통합 1위에 올랐으며 2021년 개설한 개인 유튜브 채널은 2022년 구독자 수 1000만 명을 돌파하면서 국내 연예인 중 구독자 수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리사 인스타그램
2023년 3월 13일 기준, 아시아인 최단 신기록으로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가 9000만 명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으며 이는 현재 국내 K-POP 아티스트 전체 1위에 해당합니다. 기네스에 따르면 '인스타그램 팔로워 K-POP 아티스트 최다' 세계 기록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에서 압도적... '태국'출신이라 가능
뮤직비디오 'LALISA'
솔로 앨범으로 72개국 아이튠즈 탑 송 차트 1위, 브랜드평판지수 1위를 차지한 리사는 모국인 태국에서 '신적 존재'라고 불립니다. 쁘라윳 짠오차 태국 총리는 "치열한 한국 음악 산업에서 힘든 훈련과 연습 과정을 거쳐 세계적인 걸그룹 '블랙핑크' 멤버가 된 리사에게 경의를 표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일각에선 리사가 입고 먹는 모든 것은 태국에서 날개 돋친 듯 팔려나간다는 말도 나왔는데요, 리사가 한 인터뷰에서 "고향에 간다면 부리람 기차역 앞 광장의 미트볼을 먹고 싶다"라고 말하자 상권이 살아났다는 증언도 존재합니다. 현지 언론은 "미트볼 하루 매출이 몇 백 바트였는데 지금은 하루 만 바트 이상(한화 약 35만원)으로 치솟았다"며 "외지에서의 온라인 주문이 급격히 늘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리사의 인기는 중국에서도 심상치 않은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리사는 2021년 2월, 중국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iQIYI)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유니' 시즌 2·3에 출연하며 중국에서 인지도를 쌓기 시작했는데요, 이를 계기로 중화권 개인 활동까지 병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한국 국적 스타들에게 출연 제재를 가하는 중국의 '한한령'에서 비교적 자유로울 수 있었던 '태국' 출신이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탄탄한 실력과 더불어 이국적인 마스크를 가진 태국 출신의 케이팝 아이돌 리사는 '중국에 영향력 있는 33인'에 케이팝 스타 중 유일하게 선정되었으며 '중국 내 한국 여자 연예인 영향력 순위'에서도 아이유에 이어 2위를 차지했습니다. 또 '2019 구글 서치 여자 아이돌' 검색량 순위 1위, 엘르가 주최한 '2020 패션에 영향을 미칠 유명인 10인'에 선정되는 등 세계적인 영향력을 증명했습니다.
75억원 주택 매입? 리사 재산은?
네이버 지도
한편, 리사는 재벌가가 살던 서울 성북동 소재의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의 단독 주택을 75억 원에 매입한 사실이 밝혀지며 큰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2016년 완공된 이 주택은 전 롯데그룹 명예회장 손녀인 장선윤 롯데 뉴욕팰리스 전무 부부가 살던 곳으로 알려졌습니다.
리사는 2022년 7월 계약을 완료했으며 6개월 만에 소유권 이전 등기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등기부등본상 리사의 주택에 근저당권이 잡혀있지 않은 것으로 보아 전액 현금으로 대금을 지불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리사 인스타그램
2020년엔 매니저에게 10억원대 사기 피해를 입었음에도 흔쾌히 용서하는 등 대인배 면모를 보인 리사의 재산에도 많은 관심이 쏠렸는데요, 홍콩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가 공개한 '여성 K팝스타 7인의 재산'에 따르면 리사의 재산은 약 163억 원인 것으로 추정됩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97년생인데...? 블랙핑크 진짜 대단하구나", "블핑 다 능력 좋은데 그중에서도 리사가 되게 열심히 하는 것 같아서 잘되는 얘기 들으면 나도 좋음", "와 저 정도 영향력있어야 명품 선물 줄줄이 받는구나", "너무 넘사벽이라 부럽지도 않음ㅋㅋ"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