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퀘어 에닉스의 ‘드래곤 퀘스트’ 시리즈가 오랜만에 인기 외전작 시리즈로 팬들을 찾는다. 오랜 기간 소식이 없었던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시리즈가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최신작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사진=스퀘어 에닉스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시리즈는 지난 1998년 시리즈 첫 작품인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테리의 원더랜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작품을 선보였던 ‘드래곤 퀘스트’의 외전작 시리즈다. 게임은 본편 세계관 내에 등장하는 다양한 몬스터를 기초적인 슬라임부터 각종 마왕에 이르기까지 수집, 육성하며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각종 몬스터의 조합식을 연구하며 더욱 강력하고 희귀한 몬스터 파티 육성을 목표로하는 등 본편의 인기와 함께 특유의 강렬한 중독성을 자랑했던 시리즈로도 잘 알려져 있다.
지난 25일 시리즈 탄생 25주년을 맞이한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는 27일 25주년 기념 스페셜 무비를 공개, 긴 역사를 자랑하는 시리즈의 과거를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영상 내에서는 초창기 작품부터 닌텐도 3DS로 출시됐던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조커’ 시리즈에 이르기까지 게임의 각종 모습을 살펴볼 수 있으며, 영상 말미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최신작 개발이 진행 중이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즈’ 시리즈 최신작에 대한 출시 계획 및 세부 정보는 추후 공개될 전망이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