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는 25일 새벽 5시에 개최된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에 참가해 자사 신작 VR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이하 시에라 스쿼드)’를 공개 했다. 이들이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에 이름을 올린 이유는 플레이스테이션VR2로 개발중인 신작이기 때문이다. 해당 행사에서는 세계적인 VR게임 타이틀들이 대거 공개된 가운데 이중 유력 라인업으로 ‘시에라 스쿼드’를 다룬 것으로 기대치를 실감케 한다.
앞서 ‘시에라 스쿼드’는 올해 열린 GDC2023에서 선을 보이며 전문가들의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이를 기반으로 본격적인 마무리 작업에 착수 올해 여름 발매를 앞두고 있다.
관련해 VR 시장에서는 하이엔드급 FPS게임들이 주력 장르로 판매되는 가운데, ‘시에라 스쿼드’가 이 시장을 장악할 가능성도 염두에 둘 필요가 있다.
공개된 트레일러를 보면 소위 하이엔드급 FPS게임의 틀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으로 보인다. 첨단 그래픽을 기반으로 타격감을 사로잡는 아케이드형 슈터 게임이면서, 팀플레이를 녹여낸 장면들이 중요한 예다.
특히 트레일러 도중에는 양손에 기관 단총을 들고 쏘는 것과 같은 슈팅 장면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데, 화력을 중심으로 스쿼드를 운영해 적들을 박멸하는 게임 플레이가 중점이 된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특수 차량이나 헬기 등이 등장해 이들과 교전을 펼치면서 게임을 즐기는 구성으로 알려져 있다. 관련해 원작 게임에 등장하는 무기들이 게임에 대거 구현돼 있으며 전체 12종이 넘는 싱글 플레이 모드와, 50종이 넘는 협동 미션 등이 포함돼 대작 게임으로서 볼륨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대작급 VR FPS게임들이 좀처럼 등장하지 않는 가운데 ‘시에라 스쿼드’가 가뭄의 단비가 될 수 있을지, 올 여름을 주목해 보자.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