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 2세가 돈 자랑 하는 것 최악..." 스윙스, '잘난 척 할 땐 리스크가 있어야 한다' 발언 화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재벌 2세가 돈 자랑 하는 것 최악..." 스윙스, '잘난 척 할 땐 리스크가 있어야 한다' 발언 화제

뉴스클립 2023-05-25 11:08:07 신고

3줄요약
스윙스 인스타그램 / 유튜브 채널 '술먹지상렬'
스윙스 인스타그램 / 유튜브 채널 '술먹지상렬'

래퍼 스윙스가 자신이 생각하는 랩과 자신만의 힙합 음악에 대해 거침없고 솔직하게 밝혔다.

지난 23일 스윙스는 유튜브 채널 '오늘도 술먹지상렬' (이하 술먹지상렬)에 출연해 "래퍼는 위험한 예술을 해야 한다, 하지 말라고 하는 걸 더 해야 한다"며 "욕먹을 각오로 하는 용감함을 힙합 팬들은 좋아한다"고 말했다.

유튜브 채널 '술먹지상렬'
유튜브 채널 '술먹지상렬'

스윙스는 "잘난 척을 해도 밑에는 리스크가 있어야 한다. (욕 먹을) 리스크를 걸지 않은 잘난 척은 밥 맛 떨어진다"며 “아버지가 재벌 2세인데 '우리 아빠 돈 많다'고 하는 건 멋없다, 정말 최악이다"고 설명했다.

유튜브 채널 '술먹지상렬'
유튜브 채널 '술먹지상렬'

이어 그는 "예를 들면 '내가 혼자 돈 벌어 이렇게 왔어. 그래서 지금 여자친구가 20명이야, 어쩌라고?'가 멋있는 거다"며 "사람들이 생각만 하는 걸 말하는 것, 경계를 깨고 더 센 기록을 세우는 것, 힙합은 스포츠에 가까운 장르다. 위험한 짓을 했을 때 멋있는 것이 힙합이다"라고 자신의 음악에 대한 소신을 밝혔다.

또한 스윙스는 지상렬과 술자리에서 평소 무대 위 거침없는 이미지와 다른 정중하고 깍듯한 말투와 매너로 눈길을 끌었다. 술자리에 함께한 개그맨 양기웅으로부터 '너무 선비다'라는 말을 듣기까지 할 정도였다.

이에 대해 스윙스는 "맞다. 꼰대다"라고 인정하고, 되려 양기웅을 향해 "형들에게 잘 맞춰주는 모습이 멋있다, 아직 나는 그런 부분에서 어색하고 부족하다"라고 겸손을 보이기도 했다. 이후 양기웅이 프리스타일 랩을 도발하자 여유있는 표정으로 압도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날 스윙스는 '돈까스윙스' 밈에 대해 "장난이었는데 유행이 됐다. 사람들이 좋아하니까 그렇다고 한 것뿐"이라며 "이제는 돈까스가 없어서 여성분들을 못 꼬신다"고 유쾌하게 해명하기도 했다.

 

"자존심 상했다..." 레이블 콘서트 무료 전환한 스윙스

스윙스 인스타그램
스윙스 인스타그램

스윙스는 오는 6월 3일 있을 레이블 콘서트를 유료에서 무료로 전환했다.

지난 17일 스윙스는 "6월 3일 AP 콘서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려고 한다. 내 불찰이 있었다. 지금 공연 판매 현황을 봤을 때 이상적이지가 않다. 그래서 책임을 지려고 한다"고 밝혔다.

이어 "'이 공연을 취소하고 난 잠적할 거다'라고 할 줄 알았느냐. 아니다. 무료로 바꿀 거다. 무슨 말이냐면 우리 돈 안 받는다. 그냥 여러분들 놀러와라. 지금 그러면 돈 낸 사람은 어떻게 하느냐. 그분들께 제일 감사해서 당연히 환불을 하고 자리까지 원래 사놓으셨던 것 그대로 확보해 드릴 거다. 꼭 오시라"라고 파격적인 무료공연 계획을 밝혔다.

끝으로 스윙스는 "5천 명이 무료가 되는 거냐고? 맞다. 그냥 내가 쏘겠다. 안전한 신발 신고 물 많이 들고 오시라. 대신 약속 하나만 해주셔야 한다. 앨범 많이 듣고 오셔야 한다. 노래 숙지가 돼야 재밌다. 우리 서로 핑퐁을 칠 수 있다"라며 공연 준비를 당부했다.

스윙스는 또 "내가 생각했던 올해 우리 가치와 (현실에) 부조화가 일어났다. 자존심이 상했다. 내가 똑바로 못 봤다. 난 자존심이 세니까 내년에는 우리의 가치를 끌어올릴 거다. 열심히 할 테니 지켜봐 달라"라고 전했다.

앞서 AP 알케미의 이번 콘서트는 약 5천 석 규모로 기획됐지만 화려한 라인업에도 800석가량이 판매돼 약 1/4을 채우는데 그쳤다.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