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 중국인 몰아내자?"... 한국인이라 출연 취소 당한 '탑 아이돌' 소식에 팬들 모두 분노했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우리도 중국인 몰아내자?"... 한국인이라 출연 취소 당한 '탑 아이돌' 소식에 팬들 모두 분노했다

원픽뉴스 2023-05-24 09:37:06 신고

3줄요약

가수 겸 배우 정용화가 2회차 녹화까지 마친 중국 예능 프로그램이 돌연 출연을 취소당하며 이목이 집중 됐습니다. 

씨엔블루 정용화
씨엔블루 정용화

 

2023년 5월 24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중국이 중국했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오며 정용화가 중국 동영상 플랫폼 "아이치이" 새 오디션 프로그램 "분투하라 신입생 1반"에 출연했으나 중국 네티즌들의 고발로 출연이 취소되었다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씨엔블루 정용화
씨엔블루 정용화

 

정용화의 "분투하라 신입생 1반" 출연은 2023년 5월 10일 중국 매체들을 통해 알려졌습니다. 또한 웨이보 등 중국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서도 정용화가 2023년 5월 17일 중국 베이징에 도착했다는 사진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정용화 또한 자신의 SNS를 통해 "너무나 오랜만에 베이징으로"라는 글을 올려 촬영을 위해 중국으로 갔다는 소식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출국 당시 탈색을 했던 정용화는 중국 현지에서 염색머리로는 출연이 불가능하다는 규정 때문에 다시 검게 물들여야 했습니다. 그런이유에서 결국 검은색 머리로 팬들에게 손을 흔드는 모습이 SNS를 통해 포착되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2회차까지 정용화는 녹화를 마쳤으나 몇몇 중국 네티즌들이 국가광파전시청국에 한한령과 사드, 혐한 분위기 등을 언급하며 민원을 넣었고 심지어 한 중국 네티즌은 베이징시 라디오TV국으로 부터 "아이치이에 알아본 결과, 정용화의 베이징 녹화 예능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사실이 아니며, 이 프로그램의 후속에도 정용화를 게스트로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 밝혔습니다. 저희는 계속해서 프로그램 게스트 관리를 강화하여 인원과 내용을 잘 관리할 것"이라는 답변을 받았다고 공개하면서 정용화의 하차는 "사실화" 되었습니다. 

이에 대한민국 네티즌들은 "자기들이 섭외해놓고 녹화도 했으면서 저게 뭐하는 짓이냐" "저런식으로 출연 취소 된다는 게 충격이다" "애초에 부르지 말던가"라고 중국의 대처에 아쉬움을 표할 뿐 아니라 "우리나라도 중국 연예인에 대해 뭐라도 해야 하는거 아닌가?"라며 강경하게 맞받아야 한다는 의견도 내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걸그룹 도전한 40대 한국 여배우 프로그램 조작 논란

배우 추자현, 가수 엠버
배우 추자현, 가수 엠버

 

한편 최근 중국의 유명 걸그룹 오디션 프로그램이 네 번째 시즌의 시작을 앞두고 조작 논란에 휩싸인 바 있습니다. 

최근 중국 SNS 웨이보를 중심으로 중국 망고TV 오디션 예능 프로그램 "승풍파랑적저저"의 네 번째 시즌 "승풍2023"의 조작 의혹이 퍼졌습니다. 

2023년 5월 5일 첫 방송돼 아직 경연 초반인 상황에서 "최종 데뷔 명단"으로 추정되는 목록이 온라인상에 공개된 것인데 이 명단에는 한국 배우 추자현 씨와 그룹 에프엑스 엠버 씨도 포함됐습니다. 

특히 이 글에는 단계마다 탈락하는 출연자의 이름도 상세히 적혀 있어 더욱 프로그램 조작에 힘을 실었습니다. 해당 명단의 진위 여부는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이에 이 명단을 두고 중국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갑론을박이 벌어졌는데 일부 누리꾼들은 이 명단이 누군가의 장난이라고 여기는 반면, 또 다른 누리꾼들은 방송 조작의 증거가 아니냐며 의혹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에서도 조작 논란이 있었던 터라, 이 시리즈의 팬들은 예민하게 해당 사안을 눈여겨봤습니다. 

"승풍파랑적저저"는 30세 이상 여성 연예인들이 경쟁을 거쳐 5인조 걸그룹으로 재데뷔하는 과정을 그리는 예능 프로그램으로 시즌3에서는 그룹 소녀시대 출신 제시카 씨가 출연해 최종 2위를 차지한 바 있습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