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겸 방송인 이영지가 외모 관련 발언으로 최근 일부 네티즌의 비난을 받은 것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습니다.
이영지는 2023년 5월 22일 자신의 트위터에 "내가 좋아하는 사람의 최애 영상이 되거나, 내가 새롭게 어떤 사람을 좋아하게 된 계기가 되는 영상을 만드는 것이 제가 유일하게 '차쥐뿔'에서 지향하는바"라고 적었습니다.
앞서 2023년 5월 19일 공개된 유튜브 웹 예능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이하 "차쥐뿔" 19화에서는 그룹 에스파 멤버 카리나가 게스트로 출연해 이영지의 집을 찾아왔습니다.
이날 카리나를 만난 이영지는 그를 향해 "사람의 외형으로 막 콘텐츠를 만들고 싶지 않은데 너무 아름답다"고 외모를 칭찬했습니다. 특히 자신과 카리나의 얼굴 크기를 비교하며 '소두'라고 언급하며 화제가 됐습니다.
이후 트위터 등 SNS에는 이영지의 외모 칭찬에 대한 지적 글이 다수 올라왔습니다. 한 누리꾼은 "'차쥐뿔' 보는데 너무 외적으로 본인을 과하게 낮추면서 상대방 외모를 칭찬하는 것 같다. 보기 불편해 영상을 껐다"라며 "이런 한국 문화 진심으로 환멸 난다"고 비판했습니다.
이어 "소두 얘기에다가 거울 얘기도 그렇다. 외국에서는 절대 들을 수도 없는 칭찬 아닌가"라며 "특히 얼굴 작다고 부럽다고 칭찬하는 건 부적절하다"라고 지적했습니다.
다른 네티즌도 "외모 칭찬 자체가 옳지 않다고 생각하진 않다. 그렇지만 그거랑 별개로 본인을 지나치게 낮추고 비교하며 칭찬하는 문화는 잘못됐다. 그냥 상대방 칭찬만 하면 되는데 자신을 상대보다 못난 사람으로 차별화할 이유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이후 해당 글이 더쿠 등 인터넷 커뮤니티에 확산하며 논란이 일자, 이영지는 트위터를 통해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힌 것으로 보입니다.
"차쥐뿔"은 2022년 6월 처음 공개된 유튜브 웹 예능 프로그램으로 이영지가 자신의 집에 스타들을 초대해 술 먹방을 하며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내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카리나 겨절 '성형의혹 재조명'
한편 이영지의 카리나 외모 언급으로 카리나의 성형이 재조명됐습니다. 한때 화제가 된 '카리나 겨절' 이란 단어가 재소환 된 것입니다. 겨절은 가슴성형수술을 할때 진행하는 절개방법 중 일부로 겨드랑이 절개의 줄임말 입니다.
에스파의 멤버 카리나가 가슴 성형수술을 했다는 의혹에 대해 네티즌들은 궁금해하며 여러 추측을 하고있습니다. 일부 네티즌들은 카리나의 겨드랑이에 흉터가 보이는 사진을 가지고 그것이 겨절이라는 가슴 수술 방식의 흔적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겨절이란 겨드랑이를 절개하여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 확대 수술 방법을 말합니다. 하지만 카리나의 팬들은 그것이 단순히 춤을 추면서 생긴 주름이라고 반박했습니다.
또한 카리나의 과거 사진을 비교해보면 가슴 크기에 큰 변화가 없다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카리나 겨절이 사실인지 아닌지는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리고 카리나의 다른 성형 의혹은 얼굴에 대한 내용도 있는데 일부 네티즌들은 카리나의 과거 사진과 현재 사진을 비교해 보면 눈, 코, 입, 턱 등이 많이 달라졌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성형외과 전문의 김준호 박사도 유튜브를 통해 카리나의 얼굴이 비현실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는 카리나의 눈 가로 길이와 코 길이가 비슷하고, 턱이 너무 뾰족하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카리나의 팬들은 그녀의 얼굴이 자연스럽고 예쁘다고 반박했다. 그들은 카리나가 성장하면서 얼굴이 변한 것이 당연하고,
화장과 각도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따라서 카리나의 성형 의혹도 아직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Copyright ⓒ 원픽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