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명품 브랜드 샤넬이 올해 3월 이후 두 번째 가격 인상에 나섰다. 인기제품인 ‘클래식 플랩백 라지’는 1500만 원을 넘어선 것.
23일 명품업계에 따르면 최근 샤넬은 주요 핸드백 가격을 6%대 인상했다.
대표 제품인 클래식 라인 인상률은 6%대다. 클래식 플랩백 스몰은 1311만원에서 1390만원으로 6%, 미디움은 1367만원에서 1450만원으로 6.1%, 라지는 1480만원에서 1570만원으로 6.1% 인상됐다. 지난해 8월만 해도 1239만 원에 살 수 있었던 클래식 플랩백 미디움은 이제 1400만 원을 넘어섰다.
이밖에 19핸드백은 860만원에서 912만원으로 6% 올랐다. 체인 지갑인 샤넬 WOC는 451만원에서 478만원으로 5.98% 조정됐다.
샤넬은 매년 3~4차례 가격 인상을 단행하고 있다. 지난해 11월 5~12% 가격을 올린 후 3개월만인 올해 3월에도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이후 2개월이 지난 이날 가격을 또 올렸다.
한편 샤넬의 수 차례 가격 인상에도 소비자들의 구매 행진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샤넬의 실적은 최고치를 찍은 상태다. 샤넬코리아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30% 증가한 1조5913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4129억원으로 66%, 당기순이익은 3114억6300만원으로 74% 각각 증가했다. 역대 최고 실적이다. 고예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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