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가수·작곡가, 아이돌 시절 만든 곡 훔쳐가.." 강남, 현장서 실명까지 밝히며 충격 폭로했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유명 가수·작곡가, 아이돌 시절 만든 곡 훔쳐가.." 강남, 현장서 실명까지 밝히며 충격 폭로했다..

뉴스클립 2023-05-21 16:59:15 신고

3줄요약
유튜브 'M드로메다 스튜디오'
유튜브 'M드로메다 스튜디오'

가수 강남이 과거 아이돌 시절 곡을 도둑맞은 일화를 공개하여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19일 유튜브 채널 'M드로메다 스튜디오'에 '※그분 클릭 주의※ 신나서 취중 폭로하고 간 강나미. 다나카세 EP.06'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되었다.

이날 게스트로 등장한 강남은 다나카와 여러 이야기를 나누었고 "이거는.. 이야기해도 되나?"라며 조심스러운 모습을 보였다.

다나카는 "괜찮지 뭐 어떻냐"고 이야기를 부추겼고, 이에 강남은 “옛날에 아이돌 M.I.B 시절 때 멤버 한 명이 노래를 하나 만들었다. 걔가 만들고 내가 노래를 불렀다. 가녹음을 했는데 이후에 그대로 묻혔다"고 전했다.

유튜브 'M드로메다 스튜디오'
유튜브 'M드로메다 스튜디오'

이어 "그런데 몇 년 뒤에 그 노래가 1위를 한 거다. 근데 우리 이름도 없었다. 다른 회사에서 다른 아티스트가 그냥 부르고 있더라. 작곡한 멤버도 모르는 상태였다”고 털어놨다.

팀 멤버가 작곡했는데 그냥 가져가버렸다..

'이야기할 건 이야기 해야하는구나' 깨달음 얻어

다나카는 "멤버가 작곡했다고 하지않았냐"고 물었고 강남은 "작곡 했는데 다른 작곡가가 가져 간 거다. 이 사람 히트곡이다"라며 실명을 폭로하여 모두를 놀라게 만들었다.

영상에서 강남의 발언과 입 모양은 모자이크 처리되어 공개되지는 않았다.

다나카는 “이야 이거는 기사화하기 좋을 것 같다”며 당황했고, 강남은 "그런 일이 있었다. 옛날에는 우리가 좀 그런 걸 얘기하지 못했다. 그 상황을 보고 '우리가 이야기할 건 이야기 해야하는구나'"라며 깨달음을 얻은 모습을 보였다.

유튜브 'M드로메다 스튜디오'
유튜브 'M드로메다 스튜디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음원 1위면 다 아는 유명한 노래잖아", "음원차트 1위도 1위지만 본문에 적힌 다나카 반응 보니까 큰 일인가 보네.. 기사화되려나..", "나 강남 엠아이비 시절에 팬이었는데 그때 멤버랑 같이 한 작업이겠지? 괜히 더 맘 아프다", "헉 어떤 노래인지 모르겠다만 찐이면 내가 다 억울한디"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강남은 지난 2011년 4인조 힙합 그룹 M.I.B로 데뷔했으며 2016년 팀이 해체되었다.

이후 강남은 지난 2019년 10월 전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 이상화와 결혼식을 올렸으며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여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