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SG(소시에테제네랄)증권 발 주가 폭락 사태에 대한 검찰과 금융당국의 조사가 진행 중인 가운데 이 사건과 연루된 가수 겸 배우 임창정에게 한 가수 이상민의 의미심장한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임창정 '주가 조작 사태' 예측한듯한 발언한 이상민
SBS '신발벗고 돌싱포맨'
가수 겸 배우 임창정은 지난 2022년 5월 SBS 방송 ‘신발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해 방송인 이상민에 대해 “(옛날에는) 차가 늘 2,3대 정도 있었고 청담동에 으리으리한 집이 있었고 철이 지나면 1년 살다 옮기고, 또 살고 옮기고 했다”며 “청담동에 가게도 많았는데, 잘 생각해야 될게 이게 다 빚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이상민은 “그런데 창정이가 이 얘기를 왜 하는 줄 아냐”고 물으며 “지금 창정이가 그 길을 걷고 있기 때문이다. 창정이가 지금 사업에 돈이 많이 빠져 있다”고 받아쳤습니다.
SBS '신발벗고 돌싱포맨'
그러자 임창정은 “나는 사실 오늘 상민이랑 둘이 얘기하는 줄 알고 상담 좀 해야되겠다고 왔다”며 “이렇게 빼도 박도 못할 때는 어떻게 해야는지 모르겠고, 지금 고스톱으로 얘기하면 쇼당이다. 가느냐, 마느냐”라고 밝혔습니다.
또 이에 이상민은 “지금 (창정이가) 많이 빠져있다 저는 그게 보인다”며 “지금 저작권도 다 팔았는데, 더 문제가 뭐냐면 (창정이는) 애가 다섯이다”라고 발언했는데 우연의 일치인지 임창정은 그로부터 일년뒤인 큰 논란이 터지고 말았습니다.
해당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상민이 딱봐도 자기가 갔던 그길을 그대로 가고있으니 친구말려준거네..", "임창정 이상민말대로 자식도 다섯이나 되면서 그렇게 살고싶냐", "방송에 공개한 처자식들 생각해서라도 정신차리길..", "호되게 당해본 입장에서 찐으로 해줄수있는 조언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주가 폭락사태 관여했다 의혹 받고있는 '임창정'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SG(소시에테제네랄)증권발 주가폭락 사태에 관여했다는 의혹에 휩쌓인 임창정은 주가조작 일당이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에 투자를 제안하면서 접근한 후 주식 투자를 권유했다고 주장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는 임창정이 2018년 설립한 연예기획사로 지난해 걸그룹 미미로즈를 데뷔시키기도 했습니다. 일요신문 취재 결과 임창정 일가는 여러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임창정은 투자를 받는 과정에서 주가조작 세력에 연루됐습니다.
임창정은 지난 2023년 4월 27일 SNS(소셜미디어)를 통해 "(주가조작 일당은) 제가 소유한 엔터테인먼트 기획사의 구주를 인수하고 제 사업체에 유상증자 등을 통해 투자도 해주겠다고 했다"며 "이 과정에서 이들은 높은 수익률이 실현된 주가 그래프와 계좌 잔고 등을 제시하면서 저에게 주식 매매대금을 본인들의 운용사에 재테크 할 것을 권유했다"고 해명했습니다.
JTBC 뉴스
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임창정이 이번 사태의 핵심 인물인 라덕연 호안 대표와 수차례 행동을 같이한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임창정이 지난 2022년 12월 라 대표의 투자자 모임에서 "아주 종교야. 잘하고 있어"라고 발언한 영상도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임창정은 2016년 (주)임창정이라는 법인을 설립했습니다. (주)임창정은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 예스아이엠에프앤비, 예스아이엠컴퍼니, 예스아이엠플래닛, 예스아이엠픽쳐스, 예스아이엠디벨롭 등을 자회사 혹은 특수관계자로 두고 있습니다. 대부분 연예기획사나 미디어 관련 사업체고, 예스아이엠에프앤비는 ‘임창정의 모서리족발’이라는 족발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법인입니다.
여러 사업체 운영위해..."주가 조작 일당으로부터 투자받아"
KBS joy '무엇이든 물어보살'
이처럼 여러 사업체를 거느린 임창정 입장에서는 투자가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임창정이 주가조작 일당으로부터 투자를 받은 것도 개인 자금만으로는 해당 사업체를 모두 운영하기 어려웠기 때문으로 전해집니다.
다만 비주얼더얀이나 얀식당이 직접적인 투자를 받은 기록은 없었는데 두 회사가 유상증자를 통해 자본을 확충한 적이 없기 때문인 것으로 예상되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상증자 외에도 금전 대여 등 지원 방법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또 하나 눈에 띄는 점은 비주얼더얀과 얀식당 법인등기부에 기재된 서하얀 씨의 주소지가 각기 다르다는 것이었는데 비주얼더얀 법인등기부에는 서하얀의 자택 주소가 W 빌라로 나오지만 얀식당 법인등기부에는 K 아파트로 등록돼 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주)임창정 법인등기부에 따르면 임창정은 지난 2022년 9월 W 빌라에서 K 아파트로 주소지를 변경했습니다. 따라서 서하얀의 현 거주지도 K 아파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법에 따르면 법인은 변경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법인등기부에 해당 내용을 반영해야 합니다. 반영하지 않으면 500만 원 이하의 과태료를 부과 받습니다.
비주얼더얀이 법인등기부에 서하얀 씨의 주소지 이전 사실을 반영하지 않았다면 과태료 부과 대상입니다. 이에 대해 예스아이엠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관계자가 현재 부재중이며 복귀 후 연락주겠다"고 했지만 답은 없었습니다.
여러 업계에서 손절 당하고 있는 '임창정'
온라인 커뮤니티
의혹일 뿐이고 본인 역시 결백을 주장하고 있지만 공연계와 광고계 등 곳곳에서는 결국 '임창정 지우기'에 나섰습니다. 당초 2023년 5월 12일 경주 봉황대 광장에서 열리는 '2023 봉황대뮤직스퀘어' 무대에 오를 예정이었던 임창정은 논란이 불거지자 행사를 약 2주 앞두고 라인업에서 삭제됐습니다.
한 관계자는 "임창정의 빈자리는 가수 소찬휘, 박미경이 대체할 예정"이라고 귀띔했습니다. 공연의 주최 측은 "아직 관련 의혹이 해소되지 않아 불가피하게 내린 결정"이라면서 "행사 관람객 가운데 이번 주가 하락 사태에서 피해를 입은 투자자가 포함됐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라고 입장을 내놨습니다.
광고계 역시 임창정을 손절하고 있는 상황인데 2023년 2월부터 임창정과 함께 증류식 소주 '소주 한 잔'을 출시해 온 세븐일레븐은 "재고 소진 후 더 이상 상품을 제작·판매하지 않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임창정이 원재료부터 패키지 디자인 등 제품 제작 과정에 참여한것으로 알려진 해당 제품은 출시 3일 만에 세븐일레븐 증류식 소주 카테고리 매출 1위에 이름을 올리는 등 뜨거운 인기를 끌었던 바, 업계에서는 "임창정의 주가조작 가담 스캔들이 번지며 이미지 타격이 불가피해졌고, 이와 같은 결정을 내리게 된 것으로 보인다"라고 해석했습니다.
2023년 5월 14일 각종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임창정 프랜차이즈 근황"이라는 제목의 글이 확산됐습니다. 최초 작성자는 "이게 어떤 이유로 이름이 빠지고 지역명이 됐는지 모르겠다. 알면 알려달라. 자주 지나가는 곳인데 이름이 바뀌어 찍어봤다"라며 본인이 촬영한 사진을 첨부했습니다.
공개된 사진에는 경기도 안양시에 위치한 삼겹살 프랜차이즈 '임창정 파절이 세겹살' 간판에서 임창정의 이름이 빠지고 지역명이 들어간 모습이 담겼고, 이에 한 매체는 "해당 삼겹살집은 가게 내부 인테리어에서도 임창정 흔적을 지우는 등 사실상 가맹점 계약을 해지한 것으로 보인다"라고 짚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1973년생으로 올해 나이 51세인 임창정은 전처 사이에서 2006년 혼전임신으로 첫째 아들을 가졌고, 그해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후 2008년 둘째 아들 임준성, 2010년 셋째 아들 임준호를 낳았지만 2013년 이혼했습니다.
그리고 임창정의 재혼상대인 1991년생으로 올해 나이 33세인 승무원 출신 서하얀은 대한항공을 퇴사한 후 요가 강사로 전향, 이후 임창정과 우연한 만남을 시작으로 인연을 맺었습니다.
18살의 나이 차이를 뛰어 넘어 연인 사이로 발전한 두 사람은 2017년 1월 6일 결혼식을 올렸고, 2017년 5월 10일 임준재 군을, 2019년 11월 9일 임준표 군을 품에 안았습니다.
서하얀은 남편 임창정이 전처인 프로골퍼 김현주와의 슬하에 둔 세 아들도 함께 품었는데 현재 2006년생 첫째 아들 임준우 군과 2008년생 둘째 아들 임준성 군은 캐나다에서 유학 중에 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