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키즈 방찬의 후배 아이돌 저격
스트레이키즈 방찬이 인사를 잘 하지 않는 여자아이돌이 있다고 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발단은 팬이 물어본 질문에서 시작이 되었다. 팬이 뮤직뱅크 파리 어땠냐고 물어보았다. 여기에 대해 스트레이키즈 방찬은 후배아이돌이 지나가는 것을 봐서 먼저 "안녕하세요"라고 인사를 했으나 후배아이돌이 인사를 받아주지 않았다고 대답을 했다.
일명 공개 저격을 한 것이다.
스트레이 키즈 방찬이 한 말은 다음과 같다.
l don't know I might sound like a boomer cause generations are different
세대가 다르기 때문에 내가 꼰대처럼 들릴지는 모르겠지만
I feel like it's come to the point where greeting someone is not considered as basic manners
누군가에게 인사하는 것이 기본적인 예의가 아닌 정도가 된 것 같습니다.
I'm not like cussing people out or anything It's just that if you see someone walk by You say hello but then if they don't reply back You know it'd be like WHAT-O Okay this generation is allowed to do that?
저는 사람들을 욕하거나 그런 것이 아닙니다. 단지 누군가가 지나가는 것을 보면 인사를 하지만 그들은 인사를 하지 않습니다. 후배 세대들은 원래 그러나요?
인사를 하지 않은 아이돌은 아이브?
인사를 받지 않은 후배 아이돌이 팬들 사이에서 아이브가 된 것은 바로 다음의 영상 때문이다. 현재 스트레이키즈 방찬의 팬들이 아이브 계정 등을 찾아가 비난의 댓글을 달고 있는 상황이다.
하지만 해당 영상에서 아이브는 방찬이 인사하는 것을 보지도 못했으며 방찬이 인사를 했는데 (핸들에게 인사를 하느라) 답해주지 않았다는 이유만으로 아이브를 저격하고 있는 것이다.
인사에 집착하는 호주 남자 스트레이키즈 방찬
이쯤되면 방찬이 뼛속 깊이 한국의 유교남이라고 생각할 만하다. 하지만 그는 호주 출신이다. 호주 여권을 사용하며 본명은 Christopher Chan Bang (크리스토퍼 찬 방)이다.
그런데 인사를 어찌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라이브 방송에서 몇번이나 '인사예절'에 대해서 언급한 바가 있다. 그는 "후배들이 인사를 안하면 바쁘거나 못봤을 수도 있으니까 이해한다", "인사의 중요성이 확실히 있는 것 같다 어떻게 하느냐도 중요하다"등의 멘트를 한 바가 있다.
엔하이픈을 언급하며 노래가 좋았고 '인사'도 잘했으며 무대도 잘한다고 칭찬을 했으며 그리고 라잇썸이 인사를 잘해줘서 좋았다며 '어떤 자세, 어떤 감정'을 넣어서 하느냐에 따라서 느낌이 다르며 '반갑게 인사를 해주셨다'라고 하며 인사의 중요성에 대해서 전파를 한 적도 있다.
또한 MCND에 대해서는 가끔 인사 한하고 휙휙 지나가는 분들이 계신데 MCND는 한 번도 그런 적 없이 마주치면 항상 밝게 인사한다고 했다. 이런 식으로 인사에 관해 굉장한 집착을 보였던 것으로 드러났다.
Copyright ⓒ 더데이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