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박람회] "고향사랑기부 한마당대축제, 기부문화 정착에 큰 도움"

[고향사랑기부박람회] "고향사랑기부 한마당대축제, 기부문화 정착에 큰 도움"

중도일보 2023-05-14 18:15:04 신고

3줄요약
홍성군 부스

"고향사랑기부 한마당대축제 덕분에 적극적으로 기부 참여를 독려할 수 있었습니다."

12일부터 14일까지 수원메쎄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고향사랑기부 한마당대축제' 행사에 참가한 충남 홍성군 관계자는 적극적으로 홍보활동을 펼칠 수 있는 기회였다고 이번 행사를 평가했다.

홍성군 김인환 주무관은 "법적으로 직접적으로 개인한테 기부를 해달라거나 향우회 같은 곳에 방문하면서 기부 독려 활동을 펼칠 수 없는데 이런 행사가 열리면 부스 운영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가 가능하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고향사랑기부제를 효율적으로 홍보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홍성군은 이번 행사에서 조미김, 새우젓, 홍성한우를 맛볼 수 있는 시식코너를 운영해 관람객들에게 고향의 맛을 선사함과 동시에 97종류에 달하는 매력적인 답례품을 소개했다. 또 유튜브 구독 및 좋아요 이벤트를 진행, 고향사랑기부제를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김 주무관은 "최근 산불로 인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되면서 기부를 하고 싶다는 문의전화가 많이 늘어났지만, 아직까지는 홍보가 부족하다고 여기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가 올해 1월부터 시행된 만큼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았고, 출향인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기회가 없었기 때문"이라며 "이번 고향사랑기부제 대축제를 통해 출향인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리고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었다.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을 위해 이런 행사가 더욱 많이 열렸으면 한다"고 했다.


수원=김성현 기자 larczard@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