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할 점은 예년보다 한약으로 성장관리를 받는 아이들이 부쩍 늘었다는 점이다.
보통 성장관리라고 하면 정밀한 검사를 통해 아이의 성장상태를 확인하고 성조숙증 등의 문제가 있을 시 치료하는 것이 보통이다. 즉 문제가 되는 질환 치료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다.
성조숙증은 또래보다 2년 이상 빨리 이차성징이 나타나는 것으로, 사춘기가 빨리 시작하는 질환이다. 사춘기가 빨리 시작하면 성장판도 빨리 닫혀 키 클 시간이 줄어드는 만큼, 성조숙증은 키 성장관리에서 가장 경계해야 할 부분인 것은 사실이다. 다만, 성장관리를 성조숙증 치료에만 한정하기에는 키 성장 환경에 변수가 많아졌다. 최근 효과적인 키 성장관리를 위해 한약으로 눈을 돌리는 이유다.
한약으로 키 성장관리를 할 때는 아이의 체질과 상태를 고려한 맞춤형 처방으로 장기적인 건강과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이는 단순한 호르몬 치료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큰 장점이다. 아이에게 맞는 천연물인 만큼 부작용이 적고, 체내 흡수가 자연스러워 효과가 높을 수밖에 없다. 약을 쓸수록 내성이 약해지는 일반적인 감기약이나 알레르기약과는 달리 점진적인 효과 향상을 더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한약은 성장에 방해가 되는 소화 문제나 비만 문제 해결에도 효과적이다. 근본적인 기능 개선에 도움을 주고, 체질에 맞는 식습관 개선과 대사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최근 국제학술지 등 대내외 저명한 기관들이 한약 치료가 성조숙증에 효과가 있음을 속속 인정하고 있다. 한약은 빨라진 성 발달의 흐름을 되찾고, 키 성장은 최대한 촉진하는 데 효과적이다. 아이들에게 주사제 치료의 부담감을 줄이는 데도 한몫한다.
한약 성장관리의 킬 포인트는 치료 부담이 적고, 키 성장이라는 목표가 분명하며, 아이의 평생 건강까지 챙긴다는 점이다. 아이들의 키 성장관리에 비상이 걸린 시기인 만큼, 치료의 폭을 넓혀 고려하고 선택해 보시길 바란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