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는 12일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9989억원, 영업이익 545억원을 확정했다.
금호타이어의 매출액은 판매단가 상승 및 판매수량 확대로 인해 전년동기대비 35.2% 증가했다. 영업이익률은 재료비, 선임의 하락에 의한 비용 감소 영향으로 매출대비 5.5% 달성, 전년동기 대비 5.4%p 성장했다.
특히 금호타이어는 신차용(OE) 제품 공급을 확대함과 동시에 기존 거래선과의 파트너십 강화를 통해 매출을 높임과 동시에 국내를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고수익제품 판매비중 확대 및 제품판매 가격인상 등으로 수익성을 향상시켰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올해 국내외 완성차업체 공급 물량 증대 및 채널 다변화 등을 통한 매출 확대 및 비용 구조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 개선에 주력하며 가시적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김태준 기자 tjkim@viva100.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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