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차 고민인데"...원더걸스 혜림이 선택한 캐스퍼, 1인가구와 캠핑족 저격한 가성비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첫차 고민인데"...원더걸스 혜림이 선택한 캐스퍼, 1인가구와 캠핑족 저격한 가성비

케이데일리 2023-05-12 21:17:00 신고

3줄요약
사진=혜림 인스타그램 사진=혜림 인스타그램

걸그룹 '원더걸스' 출신의 혜림이 자신의 차량을 공개한 가운데,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며 깜찍한 차량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사진=혜림 인스타그램 (혜림이 핑크색으로 꾸며진 자신의 차량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혜림 인스타그램 (혜림이 핑크색으로 꾸며진 자신의 차량 사진을 게재했다)

원더걸스의 멤버 우혜림은 SNS를 통해 개인 자가용을 공개했는데,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2012년에 면허를 따고 처음으로 쭉 장롱면허였다. 그러다 10년이 흘렀고 이제야 운전의 필요성을 느끼게 되어서 30살이 된 올해 나의 첫 차를 장만했다!"라는 글과 함께 차량 사진을 게재했습니다.

그는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경차를 찾아보던 중에 현대자동차의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캐스퍼'를 알게 된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어 그는 "귀엽고 동글동글한 꼭 자신의 데뷔 시절 모습인 것 같고, 여러 면으로 만족스러워 선택했다"라고 적었습니다.

또한 10년간 장롱면허로 알려진 우혜림은 '#왕초보, #나도 내가 무서워요' 등의 해시태그를 같이 달았습니다.

자신의 SNS를 통해 우혜림이 공개한 차량은 바로 현대자동차 '캐스퍼'로 도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차량이었지만, 일반적인 캐스퍼와는 달리 우혜림의 캐스퍼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튜닝한 것으로 보이는 '핫핑크' 컬러가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첫 차로 탁월한 선택 '캐스퍼'

우혜림이 첫 차로 선택한 현대자동차 캐스퍼는 경형 SUV로, 경차에 속하지만 넓은 공간을 확보하며, 다소 저렴한 판매가로 인해 출시 전부터 젊은 층과 1인가구에 인기 있는 차량입니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 캐스퍼 외관)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 캐스퍼 외관)

캐스퍼는 등급별 트림에 따라 금액이 상이하지만 최소 1,375만 원에서부터 최대 1,960만 원으로 판매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개성을 살린 내·외관 디자인과 컬러, 용도에 따라 실내 공간 조절이 가능한 시트,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앞 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기본 적용으로 확보한 안전성, 운전자 중심의 편의 사양 등이 특징입니다.

등급별 트림 중에 가장 저렴한 '스마트' 트림 기준으로는 1.0 가솔린 I3 싱글터보 엔진을 탑재했으며, 최고출력 76마력, 최대토크 9.7 kgf.m로 복합연비 12.3~14.3km/l의 우수한 연비 효율과 성능을 자랑합니다.

 

좋긴한데...경차 안전 괜찮을까?

경차의 안전성을 우려하는 이들을 위해 캐스퍼에는 첨단 안전기술도 탑재했습니다.

캐스퍼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과 앞 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포함한 7개 에어백이 기본 적용되고 고강성 경량 차체 구조를 확보해 차급을 뛰어넘는 안전성을 갖췄습니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 캐스퍼의 지능형 안전 기술 설명)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 캐스퍼의 지능형 안전 기술 설명)

캐스퍼 전 트림에 지능형 안전기술인 '전방 충돌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 탑승자)',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차로 유지 보조(LF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전방차량 출발 알림' 등의 기능을 경형 최초로 기본 적용해 동급 최대 안전성과 편의성을 확보했습니다. 또한 앞 좌석 센터에 사이드 에어백을 기본 적용했습니다.

특히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에는 교차로 대향차를 인식하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 기능, 후측방 출동 방지 보조 기능,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기능, 안전 하차 경고 기능, 차간 거리를 조절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안전로와 곡선로를 감지하는 내비게이션 기반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첨단 안전기능들이 대거 적용되었습니다.

 

차박도 가능한 레저·아웃도어 차량으로 제격인 '캐스퍼'

심지어 공간활용을 위한 다양한 기능이 탑재되어 다용도의 활용성을 높인 차량입니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 캐스퍼 내부)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 캐스퍼 내부)

캐스퍼는 운전석 시트가 앞으로 완전히 접히는 풀 폴딩(Full-folding) 시트를 적용해 실내 공간 활용성을 확장할 수 있는데, 특히 1·2열 전 좌석에 폴딩(등받이를 앞으로 접는 것) 기능, 슬라이딩(시트를 앞·뒤로 움직이는 것) 기능, 리클라이닝 (등받이를 앞·뒤로 기울이는 것) 기능을 적용해 활용도를 올렸습니다.

또한 2열 시트는 최대 160mm 앞뒤로 이동할 수 있으며, 최대 39도로 젖힐 수 있어 뒷좌석의 여유로운 공간 확보 또한 가능합니다.

물품 적재는 물론 차박과 같은 레저, 아웃도어 활동 등 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맞는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한 것이 특징입니다.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 캐스퍼 외관)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현대차 캐스퍼 외관)

이처럼 캐스퍼 차량은 레저, 아웃도어 활동도 가능하게 하며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한데, 심지어 아이를 키우는 우혜림이 사용하기에 더욱이 최적의 차량입니다.

우혜림이 자신의 차량을 공개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언니랑 너무 잘 어울려요", "캐스퍼 생각 중인데 너무 매력 있다", "아기 키우는 집에는 딱인 듯", "연비도 좋고 공간활용도 좋고", "항상 안전 운전하세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우혜림은 1992년 출생으로 올해 나이 32세입니다.

우혜림은 2010년 2월 5일 데뷔해 2017년 2월 10일까지 걸그룹 원더걸스의 소속으로 활동했습니다.

이후 2020년 7월 5일 배우자 신민철과 결혼해 2022년 2월 23일 아들 신시우를 품에 안았습니다. 그는 유튜브 채널 'Lim's diary 우혜림'을 통해 근황을 전하며 팬들과 활발히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Copyright ⓒ 케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