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CU 알뜰택배.(사진=BGF리테일) |
CU는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최저 800원에 택배를 보낼 수 있는 알뜰 택배 초특가 프로모션을 오는 15일부터 말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CU 알뜰 택배는 전국적인 물류 네트워크에 기반한 점포 간 택배 서비스로 일반 택배 서비스에 비해 같은 중량 기준 최대 4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최근 중고 거래 활성화와 온라인 쇼핑의 증가로 합리적인 가격의 택배 서비스 수요가 급증하면서 전체 택배 이용 건수 중 알뜰 택배의 비중은 서비스 시행 첫 해인 2020년 1.8%에서 올해(1~4월) 21.3%까지 대폭 증가했다. CU의 2+1 알뜰 택배 프로모션이 고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면서 CU 알뜰 택배의 지난 달 이용 건수는 서비스 첫 해인 2020년에 비해 무려 27.9배나 늘어났다.
이 같은 수요를 반영해 CU는 이번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CU는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알뜰 택배를 보낼 때 사용할 수 있는 1000원 할인 쿠폰을 발급해준다. 해당 쿠폰을 적용하면 정상가 대비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500g 이하 소형 택배의 경우 800원만으로 보낼 수 있게 된다.
이번 프로모션은 브랜드 중고 거래 앱 ‘번개장터’에서도 링크를 찾아볼 수 있으며, CU는 이달 네이버 스튜던트 멤버십 고객들과 토스 앱 이용 고객들에게도 알뜰 택배 할인 쿠폰을 발급해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장민서 기자 msjang@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