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이 일냈다"..절대 강자 애플도 못한 '이것', 전세계적으로 최초로 적용한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삼성이 일냈다"..절대 강자 애플도 못한 '이것', 전세계적으로 최초로 적용한다

케이데일리 2023-05-10 14:14:00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최근 삼성이 태블릿 시장의 정점인 애플 아이패드를 두고 놀라운 반전을 이끌어 화제입니다.

애플 아이패드 천하의 태블릿 시장에서 삼성이 놀라운 반전을 이끌었습니다. 올해 1분기 역대급 점유율을 기록하며 애플을 맹추격하고 있습니다. 갤럭시탭을 앞세운 삼성의 반전에 전문가들도 “이례적”이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태블릿 시장에서 애플은 절대 강자입니다. “아이패드 사지, 누가 삼성을 사냐”는 말이 나올 정도로 스마트폰 아이폰 보다도 태블릿 시장 장악력이 더 높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지난9일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올해 1분기 태블릿 점유율은 23.1%를 기록했습니다. 지난해와 비교해 5%포인트나 늘어난 역대급 점유율입니다.

애플은 올해 1분기 1080만대를 출하하면서 시장 점유율 35.2%로 1위를 유지했지만 지난해 38% 점유율과 비교하면 3%포인트 줄었습니다. 중국 화웨이와 레노버는 각각 6.6%, 6.2% 점유율을 보였습니다. 미국 아마존은 4.6% 점유율로 5위를 기록했습니다.

시장에선 태블릿 수요가 급감하는 상황에서도 삼성이 가장 선전하고 있다는 평가를 내놓았습니다. 외신들은 삼성이 결국 태블릿 시장에서 중국업체들과의 격차를 크게 벌리며, 애플과 양강체제를 만들었다고 분석했습니다. 애플과 삼성간의 점유율 격차는 20%에서 현재 10%수준으로 크게 줄었습니다.

출시 된 갤럭시 탭s8 / 삼성 광고 갈무리 출시 된 갤럭시 탭s8 / 삼성 광고 갈무리

이 기세를 몰아 삼성이 1년 반만에 새로운 태블릿을 내놓습니다. 출시를 앞둔 삼성전자의 새로운 태블릿 ‘갤럭시탭S9 시리즈’도 공개됐습니다.

외국 IT 팁스터(유출자)들이 갤럭시탭S9의 유출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12.4인치로 전작과 동일하며 해상도는 1752×2800로 예상됩니다. 후면 카메라는 2개가 탑재됐습니다. 갤럭시S23 시리즈와 비슷한 물방울 디자인입니다.

무엇보다 아이패드를 따라잡기 위해 세계 첫 방수·방진 기능이 적용됐습니다. 태블릿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애플 아이패드의 경우도 지금까지 방수 기능을 적용한 적이 없습니다. 삼성이 첫 사례입니다. 삼성은 IP67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이는 완전방진 및 15cm~1m 깊이의 물속에서 30분간 방수기능을 지원하는 능력을 뜻합니다.

태블릿의 성능을 좌우하는 ‘두뇌’에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퀄컴 스냅드래곤8 2세대 칩을 탑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갤럭시탭S9 시리즈’는 올 여름 출시가 예상됩니다.

IDC 등 시장조사업체들은 하반기 애플의 아이패드 신제품이 출시될 경우 삼성과 애플간의 태블릿 전쟁이 더 치열해 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Copyright ⓒ 케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