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도감성있는카페만갔다하면들리는하울&제이가부른 ‘Perhaps Love (사랑인가요)’ 는드라마궁의 ost다. 드라마궁은 2007년 MBC에서방영했던드라마로남자주연배우로는연기파배우로성장한주지훈, 여자주연배우는당시걸그룹베이비복스멤버이자배우인윤은혜가출연하며인기를끌었다.
궁은당시박소희작가의만화책이원작으로대한민국을입헌군주제를설정으로 여고생이황태자와정략결혼을하게되며벌어지는러브스토리이다. 당시배우주지훈은연기를처음하는것이었고윤은혜또한드라마주연은처음이었기에연기력논란도있었지만차차회차를거듭해갈수록연기가늘었다는호평을들었다. 이후윤은혜는 ‘아가씨를부탁해’ , ‘커피프린스 1호점’ 등 드라마를통해인기를이어나갔고주지훈은영화 ‘아수라’, ‘신과함께’ 등영화배우로서더성장하며두배우모두이름만들어도알수있는배우로알려졌다.
따라서두배우의첫시작이었던드라마궁은배우의연기력과풋풋함 뿐만아니라음악과소품에도상상만했던현대식궁을잘표현해서호평을받았었다. 특히가사가없음에도궁특유에아련하고풋풋한느낌을살린두 번째달의 ‘얼음 연못 ’ 이라는곡은지금까지도꾸준히사랑받고있는배경음악이다.
한편궁은리메이크가될거라는말도나오고있어팬들은 ‘주지훈과 윤은혜를뛰어넘지는못할 것같다 ’등우려에목소리도나오고있지만두주인공을대체할가상캐스팅도해보며기대감을높이고있다.
서다희 인턴기자. 스타인뉴스.
Copyright ⓒ 스타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