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걸그룹 피프티 피프티(FIFTY FIFTY·새나, 아란, 키나, 시오)가 핫100 순위를 대폭 끌어올렸다.
9일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5월 13일자)에 따르면 피프티 피프티는 ‘큐피드’(Cupid)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 19위를 차지했다. 전주보다 순위를 22계단이나 끌어올렸다는 점이 눈에 띈다.
‘큐피드’는 피프티 피프티가 지난 2월 발매한 2번째 싱글 ‘더 비기닝: 큐피드’(The Beginning: Cupid) 타이틀곡이다. 미니멀한 디스코 비트와 펑키한 베이스라인을 기반으로 한 경쾌한 분위기의 곡으로 피프티 피프티의 달콤한 목소리와 톡톡 튀는 랩이 더해졌다.
각종 숏폼 플랫폼에서 인기 배경음악으로 쓰이며 주목받은 ‘큐피드’는 4월 1일자 핫100에 100위로 처음 이름을 올렸다. 이에 지난해 11월 데뷔한 피프티 피프티는 데뷔 이후 가장 빠른 속도로 핫100 진입에 성공한 K팝 걸그룹으로 등극했다.
이후 ‘큐피드’는 꾸준히 차트에 머물며 순위 상승세를 이어왔다. 빌보드와 함께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100 최신 차트(5월 5~11일)에서는 순위를 9위까지 끌어올렸다. 이 차트 톱10 진입에 성공한 것은 K팝 걸그룹 중 피프티 피프티가 최초다.
매서운 기세를 이어가고 있는 피프티 피프티는 핫100 7주 연속 차트 인과 자체 최고 성적인 19위 달성에 성공하며 앞으로의 활약을 더욱 기대케 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