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인터뷰] 아이콘, 월드투어 비상 준비 끝! '기다린 팬들 딱 기다려'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단독 인터뷰] 아이콘, 월드투어 비상 준비 끝! '기다린 팬들 딱 기다려'

한류타임스 2023-05-09 18:58:10 신고

3줄요약

 

“Get Ready Showtime”

그룹 아이콘이 세계를 향한 비상 준비를 마쳤다.

아이콘(iKon)이 지난 5, 6일 장충체육관에서 ‘2023 아이콘 월드투어 테이크 오프’의 첫 시작을 알렸다. 앞서 정규 3집 앨범 ‘테이크 오프’를 발표한 아이콘은 이번 콘서트에서 앨범 수록곡 전체를 포함, ‘리듬 타’, ‘사랑을 했다’, ‘벌떼’ 등 히트곡들로 관객과 함께 했다. 무려 3시간의 라이브를 소화한 아이콘은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유럽, 미주까지 약 20여 개 도시에서 공연을 펼친다.


한류타임스에게 단독으로 시간을 내어준 아이콘은 팬들을 만나기 앞서 두근거리는 심정을 다독이고 있었다. 2018년 ‘리턴’ 이후 무려 5년 만의 정규 3집을 발표했고, 그 사이 YG엔터테인먼트에서 143엔터테인먼트로 새 둥지도 틀었다. 오랜 시간 동안 여러 변화가 있었지만 아이콘의 곁엔 늘 아이코닉이 함께 했다. 그걸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아이콘이었다.

“이제 새로운 시작을 하는 아이콘의 옆에 계셔 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앞으로 계속 좋은 모습을 보이도록 노력할 거예요. 그러니 저희 옆에 꼭 붙어 있어주셨으면 좋겠어요. 곧 투어에서 만날 팬들 역시 조금만 더 기다려주셨으면 좋겠고요. 저희가 반드시 멋진 모습으로 찾아갈 거예요. 정말 사랑해요”(김진환)

지난 4일 발매된 아이콘 세 번째 정규 앨범 ‘테이크 오프’는 발매 당일 아이튠즈 앨범차트 10개국에서 정상을 찍었다. 월드투어를 앞두고 터진 기분 좋은 신호탄에 “정말이요?”라며 놀라는 멤버도 있고, 진즉 알고 있었다는 표정을 짓는 멤버도 있었다. 데뷔 8년차가 되는 베테랑 그룹에게도 차트 1위 소식은 늘 기쁜 법이다. 

“저는 동혁이가 알려줘서 아까 알았어요. 그래서 보자마자 너무너무 감사했어요. 정말 행복하고요. 특히 동혁이가 많이 뿌듯했을 것 같아요”(정찬우)

“정말 많은 분들께서 사랑해주셔서 다행이에요. 덕분에 이번 투어에서 정말 좋은 시너지가 날 것 같아요. 진짜 너무 감사드려요”(김동혁)


이번 정규 3집 ‘테이크 오프’는 자유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멤버들을 담았다. 멤버들이 직접 프로듀싱 및 제작에 참여했다. 선공개 곡인 '딴따라'는 붐뱁을 베이스로 한 힙합 장르의 곡으로 아이콘만이 가진 매력을 내뿜는다.

또한 타이틀곡 ‘U’ 역시 Pop&Dance 장르로 경쾌하고 신나는 리듬과 멜로디로 리스너들을 이끈다. 정규인 만큼 10곡이라는 풍성한 선물을 담아 오래 기다린 팬들의 마음을 달래는 앨범이다. 송윤형은 “5년 만이에요”라는 말로 이번 앨범에 담긴 많은 이야기를 함축했다.

“오랜만에 정규 앨범으로 돌아왔어요. 저희가 회사를 이직하고 나서 바로 나온 앨범이라 굉장히 기분이 좋아요. 특히 한 사람 한 사람마다 앨범의 기여도가 굉장히 동일했던 것 같아요. 그래서 더 의미 있는 앨범이 될 수 있는 것 같아요”(바비)

“이번 앨범에 저희가 참여를 많이 했어요. 전 곡에 멤버들의 손길이 닿아 있는 그런 앨범이에요. 그리고 오랜만에 나온 정규 앨범인만큼 굉장히 다양한 장르의 곡들을 준비했어요”(김진환)


자신있게 준비한만큼, 그리고 오래 공 들인 활동인만큼 이번 월드투어에 대한 기대가 큰 아이콘이다. 이번 월드투어는 지난 2022년 작년 6월 아이콘 재팬 투어 ‘2022 플래시백’ 이후 11개월 만이다. 해외 아이코닉과 만남을 고대하고 있는 아이콘은 지금 어떤 준비를 하고 있을까?

“월드투어에서 제일 중요한 게 체력인 것 같아요. 비행 시간도 길고, 시차도 있어요. 공연도 힘이 들 거예요. 그걸 위해 체력을 잘 비축하고 있고요. 쉴 때 잘 쉬고 있어요”(김진환)

“멘탈 관리요. 저희가 가는 곳마다 저희를 기다려 주신 팬분들이 많이 있어요. 저희는 무대를 하는 것만큼 재미있는 게 없어요. 가는 길도 멀고, 비행 시간이 길어도 ‘진짜 너무 재미있겠다’라며 매 순간 1초마다 굉장히 설레고 있어요”(바비)

굉장히 교과서다운 답변, 하지만 침묵을 지키던 멤버, 구준회가 여행 영어책 구매 고백으로 웃음을 안겼다. 아이콘의 첫 해외 공연인 대만 공연은 오는 21일, 인터뷰를 진행한 7일 기준으로 약 2주가 남았다. 부디 벼락치기에 성공해 해외 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구준회의 이야기를 마지막으로 짧았던 아이콘과 대화를 마쳐 본다.

“영어 공부를 조금씩 하고 있어요. 영어 책을 처음 사 봤어요. 여행할 때 필요한 영단어나 문장이 밀집된 책이에요. 그 책을 하루에 한두 장씩 보고 있어요. 저희가 유럽도 가야 하고, 미국도 가잖아요. 그런데 제가 영어 울렁증이 있어서 아무 말도 안 하는 편이에요. 하지만 팬분들과 원활하게 소통을 하기 위해서 공부 중이에요”(구준회)

영상=김영훈 PD

 

권구현 기자 kkh9@hanryutimes.com

Copyright ⓒ 한류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