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컬처 노규민 기자] 가수 임영웅이 폭발적인 관심을 받는 '국민가수'임을 유튜브 채널로 입증했다.
임영웅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8일 오전 기준 누적 조회수 20억 2만 4000뷰를 돌파했다. 2011년 12월 2일 채널이 개설 된 이후, 12년여 만에 이같은 기록을 달성했다.
특히 2020년 임영웅이 '미스터트롯'에 출연해 영예의 진을 차지한 이후 구독자 및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증가, 3년여 만에 이룬 성과라 의미가 크다.
앞서 임영웅 채널은 구독자 수 150만 명도 달성했다. 무엇보다 '미스터트롯' 방송 이후 해마다 꾸준하게 구독자수가 늘어나고 있는 것도 인상적이다. 반짝 방송 효과가 아닌 '임영웅'에 대한 관심과 인기가 날로 상승하고 있는 것.
임영웅 채널에서 1000만 뷰 이상을 달성한 영상은 70개에 달한다. 6377만뷰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뮤직비디오부터 '미스터트롯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무대 영상, '바램 in 미스터트롯' '울면서 후회하네' '히어로' '어느 날 문득' '미운 사랑' '일편단심 민들레야' '노래는 나의 인생' '보라빛 엽서' '바램' 커버 콘텐츠,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in 사랑의콜센타' '이제 나만 믿어요 in 2020 트롯어워즈' '사랑해요 그대를' '아비앙또' '아버지 뮤비' 런던보이 뮤비' 등이다.
한편 임영웅은 이달 말 데뷔 첫 단독 리얼리티 예능 KBS2 '마이 리틀 히어로'로 팬들을 만난다.
뉴스컬처 노규민 presskm@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