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진짜 별로였다.." '서진이네' 소신발언 한 유튜버, 악플 테러 쏟아졌다.. (+내용)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나는 진짜 별로였다.." '서진이네' 소신발언 한 유튜버, 악플 테러 쏟아졌다.. (+내용)

뉴스클립 2023-05-06 22:55:40 신고

3줄요약
tvN '서진이네', 유튜브 '김단군'
tvN '서진이네', 유튜브 '김단군'

한 유튜버가 나영석 PD의 예능프로그램 '서진이네'에 대한 감상평을 남겼다가 악성 메시지 테러를 받았다.

지난달 26일 유튜브 채널 '김단군'을 운영하는 단군은 자신의 채널에 '이런저런 예능 이야기 | 나의 예능 취향'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그는 "나는 원래 그거 좋아한다. 윤식당. 원래 힐링되는거 좋아한다. 그런데 이번 '서진이네'는 못 보겠더라. '서진이네'는 진짜 별로더라"라며 솔직한 감상평을 전했다.

유튜브 '김단군'
유튜브 '김단군'

이어 "이전에 윤식당들은 다 재밌었다. 그래서 멤버들도 짱짱하고 이번에 서진이네를 기대했다. 그런데 좀 별로 재미없었다"고 말했다.

"왜 힘들어하는 지 이해가 안되더라.."

계속 징징대는 것처럼 느껴졌다

단군은 "그냥 '왜 저러지? 왜 저럴까?' 싶더라. 이전에는 잔잔한 포인트들과 힐링하는 부분이 있었다. 그런데 이번 '서진이네'는 출연자들이 힘들다고 하는데 보면서 '뭐가 힘들다는 거지..?' 왜 힘들다고 하는지 모르겠다"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오전 늦게 일어나서 점심시간에 잠깐 문을 열지 않나. 한 뭐 2~3시간 운영하다가 브레이크 타임을 가진다. 식당 운영 시간이 얼마 안 된다"라고 설명했다.

유튜브 '김단군'
유튜브 '김단군'

이어 "아 물론 힘든 건 알겠다"라며 "그런데 다 끝나고 '아 오늘 힘들었다' 이렇게 하는 건 상관없는데 계속 징징대는 것처럼 느껴진다. '이게 그렇게 힘든가?'라는 생각이 들었다. 차라리 그냥 여행 가는 게 더 나았을 것 같다"라고 감상평을 전했다.

또한 단군은 "차라리 힘들어 하는 부분을 (편집상) 들어내든가. 그렇게 힘들지 않았는데.. 식당을 빡세게 운영해서 그 치열함을 보여주는 것도 아니고, 해외여행의 잔잔한 힐링 느낌을 준 것도 아니고, 팀원들 간에 완벽한 케미를 보여준 것도 아니다"라면서 "자꾸 힘들다는 모습이 나오니까 '그 정도는 아닌 것 같은데..', '아 이제 그만해..' 이런 생각이 들었다"고 이야기했다.

소신발언 화제되자 일부 팬들 '나도 당신 평가해보겠다..'

이후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네티즌들 사이에서 의견이 분분해졌고 단군은 일부 팬들로부터 악플 테러를 받았음을 공개했다.

유튜브 '김단군'
유튜브 '김단군'

6일 단군은 새로운 영상을 통해 "사실 영상 올리고 나서 좀 불안했다. 역풍이 불 것 같았는데.."라며 "제가 오해하실까 봐 말씀드리자면, 힘들다고 말한 출연자들이 잘못했다는 게 아니다. 프로그램의 연출 방향이 잘못됐다고 말씀을 드린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한 네티즌이 단군에게 보낸 악플 내용을 공개했는데 '평가할 수 있다. 그러니까 저도 당신 평가해 보겠다. 유튜브 구독자 5만 명이던데, 그런 이유는 영상 하나하나가 노잼이라서'라는 메시지를 받았다고 밝혔다.

Copyright ⓒ 뉴스클립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