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kg→50kg 뚱뚱해서 놀림 받던 남자의 놀라운 변신

100kg→50kg 뚱뚱해서 놀림 받던 남자의 놀라운 변신

맥스큐 2023-05-05 18:00:00 신고

출처: 머슬마니아 코리아 인스타그램 @musclemania_korea_

올해 20살, 성인이 된 이진영 씨는 중∙고등학생 때 찐 살로 고민이 많았어요. ‘어떻게 살을 빼야 할까?’ 고민하던 중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시작한 진영 씨는 운동의 매력에 푹 빠지게 되었고, 단순히 살을 빼기 위해 시작한 운동은 그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놨어요.
 

출처: 이진영 인스타그램 @dav1d_young

운동 시작 전 100㎏이었던 진영 씨는 운동에 재미를 붙여 50㎏를 감량하며 환골탈태에 성공했어요. 뿐만 아니라 작년부터 신설된 머슬마니아 트랜스포메이션 종목에 출전해 남자 부문 1위에 올라 주위를 놀라게 했어요. 하지만 진영 씨의 도전욕구는 여기서 멈추지 않았고, 11월에 열린 세계대회를 목표로 새로운 도전에 박차를 가했어요.
 

출처: 이진영 인스타그램 @dav1d_young

주말 아르바이트 하는 시간을 제외하곤 매일 헬스장에서 팔, 어깨, 가슴 3분할 운동과 함께 유산소운동을 하면서 세계대회를 준비했어요. 운동과 함께 식단 역시 하루 4끼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정량화 된 식단을 규칙적으로 챙겨나갔죠. 식간에는 고구마, 닭가슴살, 발아현미밥 등을 추가로 먹으면서 철저하게 식단을 관리하는 것도 잊지 않았어요.
 

출처: 이진영 인스타그램 @dav1d_young

열심히 준비했지만, 머슬마니아 세계대회가 주는 부담과 압박감은 아직 어린 진영 씨에게는 큰 부담감으로 다가왔어요. 하지만 그는 응원해준 가족과 자신을 믿고, 무대에서 최선을 다해 자신의 기량을 뽐냈고, 결국 클래식 주니어 2위, 피지크 주니어 5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어요. 세계에 존재감을 뽐낼 수 있었던 진영 씨의 운동 비법은 무엇일까요?
 


 

50kg 감량하고 세계에 존재감 뽐낸 이진영의 운동 비법

1. 데드리프트

출처: MAXQTV

HOW TO 전신을 사용하는 대표적인 운동으로 초보자가 힘을 기르는데 있어 아주 좋은 운동이다. 골반 정도로 발을 벌린다. 바를 잡고 앉은 상태에서 가슴을 피고 그대로 발바닥으로 지면을 민다는 생각을 하면서 일어난다. 내려갈 때도 마찬가지로 바랑 하체랑 너무 멀어지지 않게 그대로 내려간다.

 

2. 푸시업

출처: MAXQTV

맨몸운동의 대표적인 운동인 푸시업이지만 초보자에게는 버거울 수 있다. 경사진 벽이나 스미스머신에서 해도 괜찮다. 가슴을 펴고 배에 힘을 주고 천천히 내려온다. 다만, 기본 근력이 있어야 정확한 자세를 잡을 수 있으므로 가동범위를 신경 쓰면서 개수를 많이 하는 걸 추천한다.

 

3. 스쿼트

 

웨이트트레이닝의 기본적인 운동인 스쿼트 역시 전신을 사용하기에 초보자가 근력을 기르는데 매우 좋다. 자신의 골반 넓이에서 ‘V’자로 발을 위치한 다음 배에 힘을 주고 허리를 핀 상태에서 뒤꿈치를 누르면서 천천히 앉는다. 이후 자세를 유지하면서 일어선다.

 


 

출처: 이진영 인스타그램 @dav1d_young

세계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친 진영 씨는 각국을 대표하는 세계 톱 클래스 선수들을 보면서 예전보다 더 운동에 집중할 수 있는 신선한 자극을 얻었다고 해요. 뚱뚱했던 과거에서 벗어나 새내기 몸짱으로 거듭 난 진영 씨처럼, 여러분도 운동을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Copyright ⓒ 맥스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