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3열 대형 전동화 SUV EV9, 3일(수)부터 본격 사전계약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국내 최초 3열 대형 전동화 SUV EV9, 3일(수)부터 본격 사전계약

트렌드경제신문 2023-05-03 12:06:55 신고

기아, The Kia EV9 기본모델 외장
기아, The Kia EV9 기본모델 외장

 

기아가 대형 SUV 전기차 EV9을 3일부터 사전 계약을 시작한다.

EV9은 각종 자동차 박람회에서 디자인이 공개되면서 많은 관심을 모았다.

외관 '웅장하다'라는 감탄이 저절로 나올 정도로 역대급 크기를 자랑한다. '디지털 타이거 페이스'가 적용된 전면부는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 과 '스몰 큐브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 등 최첨단 라이팅 기술이 조화를 이루어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기아, The Kia EV9 기본모델 내장
기아, The Kia EV9 기본모델 내장

 

실내는 편평한 바닥과 긴 휠베이스 등 E-GMP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넓은 공간에 간결하고 정제된 디자인을 더해 탁 트인 개방감과 공간감을 극대화하였다.

또한, 가장 눈에 띄는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드' 사용자의 UI를 극대화해 편의성을 한층 증대 시켰다.

EV9은 플래그십 전기차에 걸맞은 99.8KW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여 전기차 라인업 중 가장 긴 1회 충전거리 501km 주행이 가능하다. 고성능 GT-line는 최고출력 283kw(384마력), 최대토크 700Nm을 기반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3초 만에 도달할 수 있다.

기아, The Kia EV9 기본 모델 내장(6인승 릴렉션)
기아, The Kia EV9 기본 모델 내장(6인승 릴렉션)

 

EV9에는 고속도로 부분 자율주행(HDP, Highway Driving Pilot)ㆍ기아 커넥트 스토어(Kia Connect Store)ㆍ무선(OTA, 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등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기반의 차량으로 최고 수준의 신기술이 대거 적용됐다.

고속도로 부분 자율주행은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본선 주행 시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을 잡지 않아도(Hands-Off) 앞 차와의 안전거리 및 차로를 유지하며 최고 80km/h의 속도로 주행할 수 있는 레벨 3 조건부  자율주행 기술이다.

EV9의 외장 색상은 ▲아이보리 매트 실버 ▲오션 매트 블루 2종의 무광 컬러와 ▲오션 블루 ▲페블 그레이 ▲아이스버그 그린 ▲스노우 화이트 펄 ▲판테라 메탈 ▲오로라 블랙 펄 ▲플레어 레드 등 7종의 유광 컬러를 포함 총 9가지로 운영될 예정이다.

내장 색상은 기본 모델의 ▲블랙 ▲브라운 ▲라이트 그레이 3종과 GT-line 전용 ▲블랙&화이트 ▲브라운 ▲네이비 3종 등 총 6가지이다.

 

EV9의 가격은 ▲에어 2WD 7,671만 원 ▲GT-line 8,781만 원이다. (※ 환경친화적 자동차 세제혜택 전, 개별소비세 3.5% 기준) 환경친화적 자동차 고시 등재 완료 후 세제 혜택이 적용될 경우, ▲에어 2WD 7,337만 원 ▲GT-line 8,379만 원으로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개별소비세 3.5%, 전기차 구매 보조금 미 반영 기준)

Copyright ⓒ 트렌드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