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 참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신한은행,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 참여

폴리뉴스 2023-05-02 11:34:12 신고

신한은행 전경[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전경[사진=신한은행 제공]

[폴리뉴스 김재학 기자]  신한은행은 인천 송도에서 개최되는 제56차 아시아개발은행(ADB) 연차총회에 후원은행으로서 다양한 형태로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ADB'는 1966년 아시아의 경제 성장과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만들어진 국제기구로 회원국의 극심한 빈곤퇴치를 위해 대출, 기술 지원, 보조금 및 지분 투자 등을 제공하고 있다.

ADB 연차총회는 회원국 거버너들이 ADB의 행정, 재정 및 운영 방향을 결정하는 ADB의 최대 행사다. 이번 제56차 ADB 연차총회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3년 만에 인천 송도에서 대면으로 개최된다. 60여개국 약 5000명의 관계자가 참여한다.

신한은행은 지난달 14일 기획재정부와 ADB 연차총회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기업전시부스 운영 ▲네트워킹 허브 공용공간 조성 ▲참가자 오찬 제공 등 다양한 형태로 이번 연차총회에 참여한다.

아울러 신한금융그룹의 계열사들이 함께 '금융의 디지털 전환'을 소재로 전시 홍보관을 운영해 신한은행의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 음식주문 중개 플랫폼 '땡겨요', 신한카드의 '페이스 페이(Face Pay)' 등 각국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디지털 서비스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한다.

또 각국 기관들과 다양한 주제에 대해 소통하며 민간 외교활동을 펼치고 한국의 수준 높은 금융을 소개할 예정이다. 정상혁 신한은행장도 우리나라 금융업의 발전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회식, 해외금융회사 경영진 미팅, 신사업 MOU, 공식 오·만찬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은행은 ADB 연차총회 개최지인 인천광역시의 제1금고 은행으로서 참가자들이 공항, 행사장, 숙소 등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약 30대의 셔틀버스를 후원한다. 편리하게 환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동점포 '뱅버드'도 배치할 예정이다.

Copyright ⓒ 폴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