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창정이 종교로 칭한 주가조작 핵심 인물... 슈퍼카만 10여 대 초호화 생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임창정이 종교로 칭한 주가조작 핵심 인물... 슈퍼카만 10여 대 초호화 생활

위키트리 2023-05-02 09:59:00 신고

3줄요약

‘SG(소시에테제네랄)증권’발(發) 대규모 주가 하락 사태의 핵심 인물로 꼽히는 이들이 회사 법인 명의의 슈퍼카를 몰며 초호화 생활을 해 온 것으로 전해졌다.

임창정이 정규 16집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미리 준비된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뉴스1

지난 1일 JTBC '뉴스룸'에 따르면 최근 주가조작 혐의로 입건된 라덕연 H투자컨설팅업체 대표와 함께 조작단 핵심 3인방으로 불리는 안 모 씨, 변 모 씨가 타고 다닌 슈퍼카 중 일부는 회사 법인 차량으로 확인됐다.

롤스로이스, 람보르기니 등 법인 소속 억대 차량만 4대다. 라 대표만 슈퍼카 10여 대를 소유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들이 주요 작전 본부로 사용한 사무실도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 있는 고급 오피스텔에 마련돼 있다. 해당 오피스텔 시세는 60평 기준, 보증금 5억 원에 월세 2500만~2800만 원 정도다.

슈퍼카 이미지 / VanderWolf Images-shutterstock.com

지난해 12월 가수 겸 배우 임창정이 참여했던 투자금 1조 원 달성 기념 파티에서는 명품 가방 등 억대 경품이 뿌려졌다는 내부 관계자 증언도 나왔다.

이번 주가 조작 의혹은 지난달 24일 일부 종목이 갑자기 폭락하면서 수면 위로 드러났다. 특히 임창정이 주가 조작 의심 세력에게 돈을 맡긴 투자자 중 한 명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불거졌다.

이와 관련 임창정은 전혀 몰랐던 사실이며 오히려 의혹 세력에게 30억 원을 투자했으나 현재 투자금 대부분을 날렸다고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

JTBC 뉴스룸 / JTBC

하지만 임창정이 주가조작단과 관련된 행사에 참석한 정황이 포착되면서 이번 사태와 연루된 게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지고 있다.

임창정이 지난해 12월 투자자 모임에서 라 대표를 향해 "아주 종교야. 너 잘하고 있어. 왜냐면 내 돈을 가져간 저 XX가 대단한 거야. 맞아요, 안 맞아요?"라며 "종교가 이렇게 탄생하는 거예요"라고 말하는 영상이 공개된 것.

임창정 측은 "라덕연 회장으로부터 송년 행사 모임에 초청받아서 게스트의 자격으로 참석했던 것이지 주최 측의 일원으로 참석했던 것이 아니다"라며 "누구에게도 금전적 피해를 입힌 일 없고 잘못된 이득을 취한 적 또한 없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