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 현재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인 업비트에서 ‘베이직어탠션토큰’이 가장 높은 일일 체결강도를 보이고 있다.
업비트
일반적으로 체결강도가 100%보다 높으면 매수세가 강해 매수 체결량이 많다는 것을 의미하며 지금의 시장가를 싸다고 믿는 참여자가 많다는 것을 뜻한다. 반면 체결강도가 100%보다 낮으면 매도세가 강해 매도 체결량이 많다는 것으로 현재 가격을 비싸다고 보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5월 1일 오전 현재 ‘베이직어탠션토큰’은 103.41%의 체결강도를 기록 중이다. ‘에이브’, ‘스트라티스’, ‘트론’, ‘이캐시’는 순서대로 ‘베이직어탠션토큰’의 뒤를 쫓아 업비트 내 일일 매수 체결강도 순위 상위 5개 자산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일일 매수 체결강도 상위 5개 가상화폐는 모두 100% 이하의 체결강도를 보유 중이다. ‘에이브’, ‘스트라티스’, ‘트론’, ‘이캐시’의 5월 1일 오전 현재 체결강도는 각각 95.69%, 88.70%, 85.75%, 84.02%다.
‘베이직어탠션토큰’은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개인정보 침해의 위협, 개인 영상에 대한 권리 보장 및 보상, 일방적인 광고 수수료 등의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다. 업비트는 광고주들이 ‘베이직어텐션토큰’을 지불해 브레이브(Brave) 브라우저에 광고를 게시하고, 사용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반면, ‘메디블록’은 7.13%로 업비트에서 가장 낮은 체결 강도를 나타내고 있다. ‘썸씽’, ‘비트토렌트’, ‘아더’, ‘아하토큰’는 순서대로 ‘썸씽’을 따라 낮은 체결 강도를 띄고 있다. ‘모스코인’과 ‘썸씽’의 체결강도는 각각 7.95%와 13.85%로 계산된다.
‘메디블록’은 분산된 개인 의료정보를 수집해 제공하는 개인 맞춤형 의료 데이터 플랫폼인 메디블록에서 사용되는 가상화폐다. 업비트는 향후 메디블록 플랫폼이 의료서비스 이용 범위의 확장을 위해 파트너십을 범위를 넓히고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방향으로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거라고 전망했다.
한편 가상화폐 시장 대표 자산인 ‘비트코인’은 5월 1일 오전 현재 전일대비 1.91% 하락한 3,840만 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의 시세는 1.36%의 일간 상승률과 함께 247만 원으로 확인됐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