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서 충격 사건…학교 운동장서 동생이 친형 살해, 자택서 시신 2구 추가 발견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전주서 충격 사건…학교 운동장서 동생이 친형 살해, 자택서 시신 2구 추가 발견

위키트리 2023-04-28 11:24:00 신고

3줄요약

28일 전북 전주에서 참극이 벌어졌다.

학교 운동장에서 동생이 친형을 살해하고 극단적 선택을 했다. 이 남성의 자택에서는 시신 2구가 추가로 발견됐다.

28일 전북 전주에서 아버지와 동거인을 살해한 뒤 친형까지 살해한 A 씨가 인근 한 저수지에서 숨진 채 발견된 가운데 경찰 관계자들이 현장 조사를 하고 있다. / 이하 뉴스1
경찰 관계자들이 A 씨의 차량을 확인하고 있다.

28일 전주MBC는 전북경찰청에 확인한 내용을 토대로 이 사건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사건은 28일 오전 5시 51분쯤 전주시 덕진구에 있는 한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발생했다.

당시 학교 운동장에 피를 흘린 사람이 쓰러져 있다는 신고를 받고 소방 당국이 출동했다. 소방 당국은 현장에서 흉기에 찔려 숨진 40대 남성을 발견해 경찰에 인계했다.

경찰은 CCTV 확인 결과 사건 발생 직전 승용차 1대가 해당 초등학교 안으로 들어왔다고 밝혔다. 이후 40대 남성 A 씨가 차에서 내린 친형 B 씨를 차량으로 들이받고 흉기로 찌른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이날 A 씨의 자택을 수색하던 도중 A 씨의 아버지와 아버지의 동거인 등 시신 2구를 추가로 발견했다고 밝혔다. A 씨는 아버지와 함께 살고 있었고 친형은 따로 살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경찰은 용의자를 추적했으나 A 씨는 이날 오전 사건 현장 인근에 있는 저수지에 빠져 숨진 채 발견됐다. 경찰은 A 씨가 극단적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경찰 관계자는 전주MBC에 "A 씨가 아버지 등을 흉기로 찌른 뒤에 친형도 살해한 것으로 보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 다른 경찰 관계는 연합뉴스에 "현재까지 구체적인 범행 동기나 경위 등은 파악되지 않았다. 주변 인물 등을 상대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이라고 말했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청소년 모바일 상담 '다 들어줄 개' 어플, 카카오톡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경찰 자료 사진 / Maxim Studio-shutterstock.com

Copyright ⓒ 위키트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