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는 지난 1월 최운식 대표이사를 총괄 대표로 선임하고, 올해 본격적으로 중국 패션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한·중 패션사업을 총괄하는 최 대표는 상품 기획과 생산, 브랜드 운영까지 독립적으로 운영되던 양국의 패션사업 부문을 일부 통합할 계획이다.
지난해 매출 4000억원을 돌파하며 성장세에 올라탄 스파오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SPA 브랜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중국 시장에서 공격적인 확장에 나설 태세다.
그동안 스파오는 중국에서 한국과 다른 중국 전용 상품을 설계해 판매하는 로컬라이제이션 전략을 취했으나 올해부터는 한국 스파오가 본사 역할을 하며 한국의 상품을 그대로 중국에 전개해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중국 사업 부문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460% 성장하면서 본격적인 반등세에 올라탔다"며 "리오프닝을 통해 빠르게 실적이 개선된 만큼 이랜드의 핵심 패션 브랜드가 중국 시장을 시작으로 글로벌 마켓을 공격적으로 공략할 적기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최연성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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