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證, 노사 상생 협약..."성장기반 함께 모색"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하나證, 노사 상생 협약..."성장기반 함께 모색"

데일리안 2023-04-19 13:27:00 신고

3줄요약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왼쪽)가 김규형 하나증권 노조위원장과 지난 18일 하나증권 본사에서 열린 ‘노사 상생 협약 선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증권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왼쪽)가 김규형 하나증권 노조위원장과 지난 18일 하나증권 본사에서 열린 ‘노사 상생 협약 선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증권

하나증권은 협력적 노사관계를 바탕으로 상생의 노사문화 조성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전날 열린 협약식에 참석한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와 김규형 노조위원장은 어려워진 경영환경을 극복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사가 함께 노력하자는 상생의 의의를 다졌다.

노사 상생 협약 선언문에는 업계를 선도하는 금융투자회사로 도약하기 위한 성장기반 강화 노력을 노사가 함께하자는 내용이 담겼다.

또한 디지털 혁신 시너지 창출을 통해 금융 생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글로벌 위상 강화를 위한 사업 확대 방안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사회공헌과 상생 조직문화도 함께 구축하기로 했다.

협약식에 앞서 노사는 전주 한옥마을 플로깅행복나눔 봉사 활동 및 행복나눔 봉사활동도 진행했다.전주 한옥마을 일대의 쓰레기를 줍고 전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저출산 지원 육아용품 구매에 쓰일 온누리상품권을 기부했다.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함께하며 노사 상생의 목소리를 낼 수 있게 돼서 기쁘다”며 “직원들이 좋은 꿈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좋은 일터를 만들고 더 나아가 우리 지역사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노동조합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규형 하나증권 노조위원장은 “노사가 함께하는 지역사회 봉사현장에서 상생 선언을 한다는 것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며 “회사 구성원에 꿈과 희망을 주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사가 상생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