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 먹지] 롯데슈퍼·더본코리아·파리바게뜨 외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오늘 뭐 먹지] 롯데슈퍼·더본코리아·파리바게뜨 외

프라임경제 2023-04-19 12:58:10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4월19일 식음료 및 유통업계 신제품·프로모션 소식. 

롯데슈퍼가 연중 최저가 '끝장상품'을 선보인다.

'끝장상품'이란 연간 판매데이터를 토대로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신선 식품을 선정해 동업계 대비, 연중 최저가격으로 공급하는 롯데슈퍼 단독 기획 상품이다. '끝장상품은' 무, 대파와 같은 상시 운영 상품 외에 여름에 수요가 높아지는 오이와 같은 시즌 상품들도 탄력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슈퍼가 연중 최저가 '끝장상품'을 선보인다. © 롯데슈퍼

먼저, 롯데슈퍼는 오는 20일부터 유진점을 포함한 6개점에서 오이와 버섯, 돼지고기 등 '끝장상품' 총 20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표상품으로 '다다기오이(개/국산)' '햇양파(3kg/국산)' '느타리버섯(200g/국산)'을 할인해 판매하고 '한돈 뒷다리살(찌개/제육용)'과 '한돈 등심/안심덩어리'는 20일부터 26일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국내산 돼지 삼겹살'은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주말 특가를 진행한다.

롯데슈퍼는 이러한 가성비 좋은 '끝장상품'을 도입하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노력을 기울였다.

일반적으로 롯데슈퍼는 '특등급' 기준을 충족한 상품만을 운영하지만, 이번 '끝장상품'에는 가성비 있는 상품 도입을 목적으로 크기가 조금 작고 맛과 영양면에서 전혀 차이가 없는 '상등급' 상품을 운영한다. 이를 위해 채소 MD들은 매일 경매장을 찾아가 당일 경매가가 시세 대비 30% 이상 떨어진 상품이 있을 경우, 해당 상품을 구매해 상품 원가를 낮출 수 있었다. 

축산 MD들은 찌개와 제육으로 사용 가능한 뒷다리살이나 등심덧살과 같은 가성비 부위를 매입해 시중 대비 30% 저렴하게 제공하고, 삼겹살과 앞다리살을 껍데기를 붙인 상태로 운영해 껍데기 제거 작업에 들어가는 인건비를 감소시켰다.

또한, 롯데슈퍼는 '끝장상품'을 위한 전용 가격표시판과 진열 매대를 도입해 차별화된 매장을 선보인다. 먼저, 일자별로 변동되는 시세를 반영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현장 직원이 직접 가격을 변경할 수 있는 '끝장상품' 전용 가격표시판을 도입했다. 그리고 주요 고객 동선을 파악해 매장 입구와 계산대에 전용 매대를 설치한 것은 물론 '끝장상품'의 신선도를 위한 냉장·냉동 진열 매대를 점포당 2대씩 추가 도입했다. 이외에도 '끝장상품'을 풍성하게 진열할 수 있는 목재형 매대를 설치해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더본코리아는 맥주 성수기 여름을 앞두고 캔맥주 2종(애플리어, 감귤오름)과 생맥주 2종(빽라거, 애플리어)을 새롭게 출시한다. 더본코리아의 외식 브랜드 및 다양한 음식과 맥주의 '푸드 페어링(Food Pairing·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의 조합)'을 강조해 맛의 시너지 확장에 집중할 방침이다.

새로 출시된 '캔맥주 2종(애플리어, 감귤오름)'은 농가상생의 일환으로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점이 눈길을 끈다. 각각 예산 사과, 제주 감귤 등을 활용해 차별화된 맛뿐 아니라,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이라는 상생의 의미까지 담았다.

먼저 '애플리어' 캔맥주는 예산 지역특산물인 사과를 활용해 만든 에일 맥주로, 예산 사과 과즙이 들어가 상큼 달콤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과일 고유의 풍부한 아로마를 강조했으며 샴페인 같이 상큼하면서 풍성한 탄산감이 특징이다.

더본코리아는 맥주 전문점 브랜드 백스비어에서 다양한 메뉴와 함께 즐기기 좋은 '빽라거' 생맥주도 새롭게 선보인다. © 더본코리아

'감귤오름' 캔맥주는 지난해 연돈볼카츠에서 선출시한 맥주로, 기존 라거맥주를 에일맥주 타입으로 변경해 더욱 풍부해진 시트러스 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100% 제주감귤농축액이 들어가 달지 않으면서도 감귤 고유의 은은한 향미를 맛볼 수 있다.

특별히 '애플리어'가 예산군과 더본코리아가 진행 중인 '예산시장 살리기 프로젝트' 일환으로 예산 상설시장만의 시그니처 맥주를 만들기 위한 고민 과정에서 탄생된 만큼, 이번 '캔맥주' 2종은 예산 상설시장을 비롯해 일부 매장을 제외한 CU편의점에서 4월19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더본코리아는 맥주 전문점 브랜드 백스비어에서 다양한 메뉴와 함께 즐기기 좋은 '빽라거' 생맥주도 새롭게 선보인다. '빽라거'는 부드러운 몰트의 목 넘김과 홉의 깔끔한 마무리가 일품인 라거 맥주로, 본연의 맛도 좋지만 치킨, 튀김 등 다양한 안주류와도 뛰어난 궁합을 자랑한다. '빽라거'는 오는 5월2일부터 백스비어 전 지점에서 시그니처 생맥주로 판매되며, 향후에는 캔맥주로도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이 외에 백스비어에서는 예산 지역특산물인 사과를 활용해 만든 '애플리어'를 생맥주로도 판매한다. '애플리어' 생맥주는 백스비어에서만 즐길 수 있다.

현대그린푸드는 농협경제지주와 국산 농식품 판로 확대를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 이날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열린 합의각서 체결식에는 박홍진 현대그린푸드 대표이사 사장과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대표이사 등 양측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합의각서 체결을 통해 △양사 유통망을 활용한 국산 농식품 판로 다각화 △잉여농산물에 대한 공동판매 협력 판로 확대 △양사 물류센터 공동 활용을 통한 물류 효율화 △농협경제지주 유휴 부동산 공동개발 및 임대매장 공동 활용 등 주요 협력 사항 이행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특히, 현대그린푸드는 농협의 우수 농산물과 상품 등을 550여개 단체급식장과 100여개 외식업장의 식자재로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국산 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돕기 위해 현대그린푸드의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 및 현대백화점 식품관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적극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농협은 폭넓은 유통망을 통해 현대그린푸드의 우수 HMR 제품을 판매하고, 판로 확보가 어려운 잉여농산물에 대해서도 현대그린푸드와 공동 판촉 행사 등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롯데웰푸드가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롯데웰푸드는 18일 해남군과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배성우 롯데웰푸드 마케팅본부장과 명현관 해남군수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약식에서 롯데웰푸드와 해남군은 해남의 우수한 녹차 소비확대 및 우리농산물 상생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롯데웰푸드는 해남녹차를 활용한 빼빼로를 선보일 예정이다. 해남은 쌀, 김, 고구마, 겨울 배추의 산지로 알려져 있으나, 해남녹차는 소비자들에게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 해남은 최적의 자연환경에서 품질 좋은 수제 녹차가 생산되고 우리나라 전통차의 명맥을 잇는 다도의 성지이다.

롯데웰푸드는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의 취지를 살리고자 그동안 대중들에게 알려진 제주녹차와 보성녹차가 아닌 해남녹차를 선택했다. 빼빼로 '해남녹차'는 기존의 빼빼로와 차별화를 진행해 5월에 출시 예정이다.

한편, 빼빼로는 판매수익을 통한 '나눔'을 브랜드 핵심가치로 운영해왔다. '스위트홈'과 '스위트스쿨'을 통해 '나눔'을 실현해온 빼빼로가 이번에는 우리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며 상생에 앞장서기 위해 '우리농산물 상생 프로젝트'의 시행을 계획했다.

한촌설렁탕이 여름 시즌 메뉴인 냉면 2종을 재출시 했다.
 
한촌설렁탕은 일찍이 여름 시즌을 겨냥하고 시원한 메뉴를 찾는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냉면을 선보이게 됐다.
 
한촌설렁탕의 냉면은 카테킨 성분이 포함돼 숙취해소, 해독작용, 혈압상승 억제 등의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칡으로 면발을 만들어 보다 건강한 냉면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육수에 숙성한 무를 함께 우려내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물냉면'과 마늘, 생강, 고춧가루와 과일로 저온 숙성한 양념을 넣어 달콤 매콤한 맛을 자랑하는 '비빔냉면'으로 구성해 취향에 따라 냉면을 즐길 수 있다.

더벤티가 봄을 맞아 20일 단 하루 전 메뉴 할인에 추가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더벤티데이'를 진행한다.

더벤티데이는 매월 20일 더벤티 멤버십 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데이다.

이번 더벤티데이는 전 메뉴 1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한 1000원 할인 쿠폰에 티프레시, 디카페인 아메리카노, 과채주스 4종, 인기 디저트 등 메뉴별로 500원을 추가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까지 총 3000원 상당의 쿠폰팩을 제공한다.

더벤티데이 쿠폰은 더벤티 브랜드 앱 내에서 픽업 및 배달 주문 시 사용 가능하며, 더벤티 앱에서 본인 인증을 완료한 회원만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더벤티 브랜드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솥이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의 점심시간대(오전 11시~오후 2시) 전체 메뉴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치킨마요가 가장 많이 판매됐고, 2위로는 4월 신메뉴로 선보인 △카츠카츠 도시락이 올랐다. 이어 △빅치킨마요 △돈까스도련님 △진달래이 인기 메뉴로 꼽혔다.

고물가 시대 점심 한 끼 가격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에게 따뜻하고 든든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한솥'의 가성비 좋은 도시락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분석이다.

점심시간대 인기 메뉴 1위를 차지한 '치킨마요'와 3위 '빅치킨마요'는 바삭하게 튀긴 슬라이스 된 치킨가라아게와 마요네즈드레싱, 덮밥소스의 절묘한 조화가 특징이다. 이어 '카츠카츠 도시락'은 4월 신메뉴로 출시한 지 불과 10일만에 10만개가 팔릴 정도로 고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그 외 '돈까스도련님'과 '진달래' 도시락은 밥과 다양한 반찬으로 구성된 든든한 한 끼 도시락이다.

파리바게뜨가 이른 더위를 맞아 이탈리아산 야생 체리를 원료로 활용한 '아마레 체리 빙수'를 출시한다.

'아마레(amare: '사랑하다'라는 의미의 이탈리아어) 체리 빙수'는 부드럽고 폭신한 눈꽃 우유 얼음에 이탈리아산(産) '아마레나 체리'로 만든 체리 시럽을 듬뿍 넣어 상큼하고 달콤한 풍미를 가득 담아냈다. 영롱한 붉은빛 체리 빙수 위에는 씨를 제거한 체리를 올려 마무리했다.

파리바게뜨가 이른 더위를 맞아 이탈리아산 야생 체리를 원료로 활용한 '아마레 체리 빙수'를 출시한다. © SPC

아마레나 체리는 이탈리아의 볼로냐에서 재배되는 야생 체리로, 풍부한 과즙과 기분 좋은 신맛이 특징이다. 이번 빙수에 사용된 아마레나 체리 시럽은 115년 전통의 홈메이드 레시피로 제조해 풍부한 맛과 상큼한 향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혼자서 가볍게 빙수를 즐기는 혼빙족을 겨냥해 16oz(약 500ml) 사이즈의 '아마레 체리 컵빙수'로도 출시된다.

이외에도 파리바게뜨는 여름철 대표 열대 과일인 망고와 파인애플을 활용한 '파인 코코넛 빙수'도 함께 선보인다. 달콤한 코코넛과 파인애플 맛 얼음 위에 망고 과육과 바삭한 코코넛 칩을 토핑으로 풍성하게 얹어 과일 본연의 상큼 달콤한 맛과 다채로운 식감의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

SSG닷컴이 20일부터 26일까지 일주일 간 'CJ제일제당 비비고(Bibigo) 브랜드관 오픈 1주년' 기념 행사를 연다.

이 기간 비비고 브랜드관에서 CJ제일제당 상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 전원에게 5천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당일 시간대 지정 '쓱배송', 새벽배송 상품이 대상이다. '비비고 왕교자' '고메 소바바 치킨 소이허니 순살/윙/봉' 등 간편식 상품과 고추장, 참기름 등 조미료 등을 다양한 쇼핑 혜택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경품 증정 행사도 실시한다. 행사 상품을 1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당첨된 고객에게 'LG전자 디오스 오브제 광파오븐' 또는 '스타벅스 식음료(커피+베이글) 교환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Copyright ⓒ 프라임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