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스튜디오N, 슬램덩크 제작사와 웹툰 '고수' 영상화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네이버웹툰 스튜디오N, 슬램덩크 제작사와 웹툰 '고수' 영상화

웹툰가이드 2023-04-18 00:43:26 신고


네이버웹툰의 영상 자회사 스튜디오N이 일본 최대 애니메이션 기업 토에이 애니메이션과 손잡고 네이버웹툰 ‘고수’를 애니메이션으로 공동 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네이버웹툰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MOU) 체결식에는 권미경 스튜디오N 대표, 와시오 타카시 토에이 애니메이션 총괄 프로듀서, ‘고수’의 문정후 작가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토에이 애니메이션은 '은하철도999', '드래곤볼', '원피스', '슬램덩크', '미소녀 전사 세일러문' 등 글로벌 히트작을 다수 내놓은 일본 최대 애니메이션 제작사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스튜디오N의 스토리텔링 및 영상 제작 역량과 토에이 애니메이션의 독보적인 제작 기술력을 결합해 한일 양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시리즈 애니메이션을 선보인다.

애니메이션의 원작인 웹툰 ‘고수'는 천하제일의 고수 ‘강룡’과 수많은 무림 고수들의 혈투를 그린 작품이다. 2015년부터 2021년까지 6년 간 연재된 무협 웹툰으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으로 서비스되어 글로벌 누적 조회수가 14억 뷰에 달한다.

권미경 스튜디오N 대표는 “세계 시장이 주목하는 네이버웹툰 IP를 일본 최고의 제작사와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이게 돼 기대가 크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원작의 글로벌 팬덤을 확대하는 한편 스튜디오N의 애니메이션 사업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와시오 타카시 토에이 애니메이션 총괄 프로듀서는 “‘고수’는 장대한 세계관과 힘있는 스토리, 매력적인 캐릭터를 겸비한 훌륭한 작품”이라며 “웹툰 IP의 영상화를 선도하는 스튜디오N과 액션 대하 시리즈 애니메이션에 강점을 가진 토에이 애니메이션이 함께 글로벌 히트작을 만드는 대단히 의미 있는 시도”라고 말했다.

Copyright ⓒ 웹툰가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