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희 때문이잖아”...‘은퇴’ 이휘재, ‘♥문정원·쌍둥이’와 한국서 쫓겨난 충격적인 이유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너희 때문이잖아”...‘은퇴’ 이휘재, ‘♥문정원·쌍둥이’와 한국서 쫓겨난 충격적인 이유

살구뉴스 2023-04-16 13:17:43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가족과 함께 캐나다로 떠난 방송인 이휘재의 소속사 계약 만료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급기야는 은퇴설까지 흘러나와 많은 이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휘재가 급이 있잖아

인스타그램_문정원 인스타그램_문정원

2023년 4월 14일 연예부 기자 출신 유튜버 이진호의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이진호'에는 "퇴출? 캐나다 이민설 왜.. 이휘재 한국으로 못 돌아오는 속사정"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습니다.

영상에 등장한 이진호는 최근 소속사 큐브 엔터테인먼트와의 전속 계약 만료 사실이 알려지며 대두되고 있는 이휘재의 은퇴설과 캐나다 이민설 등에 대해 다뤘습니다.

2022년 8월 가족들과 돌연 캐나다로 떠난 이휘재는 2022년 말, 한국으로 돌아오기로 했지만 이 계획이 연기되면서 캐나다 이민설과 은퇴설에 힘이 실렸습니다.

KBS '연중 라이브' KBS '연중 라이브'

이진호는 "이휘재가 지난해 8월 캐나다로 떠난 이유는 슬럼프 때문"이라고 꼽았습니다.

이진호는 "이휘재를 향한 대중들의 평가가 너무나도 박해졌다. 굉장히 큰 욕을 먹었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어 그는 "프로그램에 계속 출연하면서 활동을 이어가면 큰 문제가 안되지만, 지난해부터 이휘재가 맡았던 프로그램들이 시청률 등에 이유로 폐지됐다. '연중 라이브'에서까지 하차하게 되면서 지상파를 비롯한 종편에서 모두 하차하게 됐다"라며 캐나다로 떠나기 전, 이휘재의 좋지 못했던 상황을 언급했다.

KBS '연중 라이브' KBS '연중 라이브'

이진호는 "사실 케이블과 유튜브 예능 활동 등은 이어가고 있었는데 이휘재가 급이 있지 않나"라며 "그렇기 때문에 이런 활동은 이휘재에게 큰 의미가 없었다"라고 부연했습니다.

이진호는 "또 층간 소음, 장난감값 미지급 논란 등으로 구설에 올랐던 아내 문정원이 지난해 7월 개인 채널을 통해 복귀했지만 대중들의 반응은 굉장히 안 좋았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진호는 "이 모습을 지켜본 이휘재는 굉장히 큰 충격에 빠졌다"라며 "일적, 심적으로 좋지 않은 상황에서 쉬어가자라는 생각으로 캐나다로 떠난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캐나다에서는 잘 돌아다녀

인스타그램_문정원 인스타그램_문정원

이진호는 현재 이휘재의 근황과 관련해 "측근들과 연락을 취한 결과, 이휘재는 캐나다의 노스밴쿠버라는 곳에서 거주하고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진호는 "현지에서는 전혀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가족들과 함께 식사를 하거나 외부 활동을 하는 등 다정하게 시간을 보내는 모습이 여러차례 포착됐다"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러면서 "캐나다에 머물면서 정서적으로 치유가 된 모습"이라고 해석했습니다.

인스타그램_문정원 인스타그램_문정원

그러나 은퇴설의 신빙성에 대해서는 "측근들에 따르면 이휘재가 한국 활동 복귀에 대한 의지가 강하다고 한다"라고 단호하게 선을 그었습니다.

이진호는 "이휘재가 복귀에 대한 의지를 드러내면서 관계자들이 알음알음 돕고 있다고 한다"라고 상황을 알렸습니다.

이진호는 "하지만 전속계약 형태가 아닐뿐더러 현재 캐나다에 있기 때문에 현재 시점으로는 복귀가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전망했습니다.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이진호는 또 "지난 1월 닥친 모친상이 이휘재의 심경을 또 한 번 변하게 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어머니를 보내주는 과정에서 이휘재가 굉장히 괴로워했다고 한다"라며 "모친상 이후에도 좀처럼 마음을 잡지 못했다. 황망해 보였다"라고 안타까움을 드러냈습니다.

이어 이진호는 "한 달 동안 한국에 머물면서 정리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여전히 치유가 되지 않은 듯하다"라고 전했습니다.

인스타그램_문정원 인스타그램_문정원

이진호는 "심적, 육체적으로도 괴로웠던 이휘재는 그 후 다시 캐나다로 떠났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이진호는 "활동 복귀에 대한 의지가 강한 상황이지만 현재 소속사가 없는 상황이라 향후 활동은 지켜봐야하는 상황"이라며 "빠른 트렌드 속 계속 변화하는 예능의 환경, 그런 가운데 활동을 멈춰 점점 잊혀져 가고 있는 이휘재의 상황, 이휘재의 비호감 논란 등을 볼 때 복귀는 쉽지 않을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그러면서도 이진호는 "이휘재의 복귀 의지는 강해 그 가능성은 열려있다"라고 다시 한 번 강조했습니다.

 

연이은 ‘가족’ 도미노

SBS '힐링캠프' SBS '힐링캠프'

1992년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 - 몰래카메라'를 통해 혜성처럼 데뷔해 엄청난 인기를 누린 이휘재는 1972년생으로 52세이며 올해로 데뷔 30주년을 맞았습니다.

이휘재는 2010년 12월 5일 이휘재는 8세 연하 플로리스트 문정원과 결혼해 2013년 3월 15일 쌍둥이 아들 이서언 군과 이서준 군을 품에 안았습니다.

데뷔와 동시에 최전성기를 맞이했던 이휘재는 결혼과 출산을 거치고 나서는 쌍둥이들과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하면서 다시금 큰 사랑을 받아 제2의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인스타그램_문정원 인스타그램_문정원

그러던 2021년 1월 12일 이휘재의 아랫집에 거주 중이라고 주장한 한 임산부가 층간소음으로 인한 고통을 호소하면서 이들 가족은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특히 앞서 문정원의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는 평소 이휘재와 쌍둥이 형제가 실내에서 매트도 없이 운동화를 신고 야구 및 캐치볼을 하는 등 층간 소음을 일으키는 듯한 모습이 다수 공유됐기에 누리꾼 사이에서도 큰 비난이 일었습니다.

해당 폭로글에 문정원은 "사과의 의미로 선물도 전달하고, 아이들과 함께 가서 사과했으나 마음이 풀리지 않는 것 같아 속상하다. 남자 아이들이라 통제가 어렵다. 건물 구조상 해결되지 않는 문제"라고 댓글을 작성했고, 이에 "사과가 아닌 변명"이라는 쓴소리를 피할 수 없었습니다.

인스타그램_문정원 인스타그램_문정원

층간소음 이슈가 터진 지 며칠 지나지 않은 2021년 1월 15일에는 "17년도에 에버랜드에서 문정원 씨에게 당했다"라는 폭로글이 추가돼 충격을 안겼습니다.

작성자는 "아이에게 장난감을 2개 판매했고 32,000원이 나왔는데 지금 지갑이 없다고 조금 이따 온다더니 밤까지 계속 기다려도 안 와서 제가 채웠다"라고 주장했습니다.

논란에 휩싸인 문정원은 같은날 자필 사과문을 통해 4년 만에 "죄송하고 부끄럽다"라며 피해자에게 고개를 숙였습니다.

TV조선 '아내의 맛' TV조선 '아내의 맛'

문정원의 소속사 아이오케이컴퍼니는 "문정원은 2017년 당시 에버랜드에서 있었던 일을 전혀 기억하지 못하고 있다"라고 입장을 내놨습니다.

소속사 측은 "기억하지 못한다는 것이 면피의 사유가 되지 않음은 충분히 인지하고 있다. 문정원은 사과와 함께 피해 회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로 피해 당사자 분과 연락이 닿기를 애타게 기다리고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어 "최근 연이어진 논란으로 불편함을 느끼셨을 분들께도 이 자리를 빌어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라면서 "문정원은 이번 일들을 통해 크나큰 책임감을 느끼며, 말로만 하는 사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모든 SNS와 유튜브 활동을 접고 자숙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한다"라고 활동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KBS '연중라이브' KBS '연중라이브'

그러나 층간소음과 에버랜드 장난감 먹튀 논란 이후 또 다른 피해자가 등장해 "아들을 데리고 키즈카페에 갔는데 혼자서 놀고 있는 아들을 이휘재와 문정원 부부의 두 쌍둥이 아들 이서언, 이서준 형제가 갑자기 장난감으로 공격해 다치게 해서 상처를 입혔다"라고 폭로해 공분이 이어졌습니다.

피해자는 "하지만 이휘재, 문정원 부부를 비롯해 가해자인 두 아들은 전혀 사과하거나 치료비를 배상하지도 않았다"라며 "친정어머니가 저희 애 안아주면서 아이랑 저한테 정말 미안하다고 하셨다. 부모는 끝까지 안하더라. 같이 안 온 줄 알았는데 집에 갈때쯤 힐끗힐끗 보는 거 보니 알고 있었던 것 같다"라고 분노했습니다.

한편 잇따른 논란으로 자숙에 돌입한 문정원은 2022년 7월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면서 복귀를 시도했으나 대중의 반발과 비난은 거셌고, 이에 적지 않은 충격을 받은 이휘재와 문정원은 결국 휴식기를 갖기로 결정했습니다.

 

좋지 않은 소식들만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2022년 여름 이휘재는 모든 국내 방송 활동을 정리하고 아내 문정원, 쌍둥이 아들과 함께 긴 휴식 차 캐나다로 향했으며 이 소식은 2022년 8월 25일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당시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 측은 이와 관련해 "8월 이휘재 씨가 가족들과 캐나다로 여행을 떠났다. 오래 전부터 준비했던 계획이고 여행을 위해 방송도 정리하면서 마침 시간이 생겼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데뷔 30년 동안 제대로 쉰 적이 없기 때문에 가족들과 소중한 시간을 보내기 위해 떠난 여행이다. 연말에는 모두 한국에 돌아올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

그러나 이들의 가족 여행은 당초 예상보다 길어졌고, 2023년 캐나다에서 새해를 맞이하며 체류 기간을 연장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2023년 1월 14일 이휘재의 모친 김신자 씨가 향년 78세로 세상을 떠났다는 비보가 전해졌습니다.

당시 캐나다에 머물던 이휘재는 어머니의 병환이 위중해지자 급거 귀국해 모친의 임종을 지켰고, 며느리 문정원도 남편과 함께 한국에 들어와 시어머니의 마지막 순간을 함께 지켜봤습니다.

인스타그램_문정원 인스타그램_문정원

그리고 세 달이 지난 2023년 4월 13일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초 1~2월 사이에 이휘재와의 전속계약이 종료됐다"라고 공식 입장을 전했습니다.

소속사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이휘재와 큐브엔터테인먼트 양측은 원만한 합의 끝에 서로 재계약을 하지 않기로 했다"라고 확인됐습니다.

관계자는 "이휘재는 큐브와 계약 종료 후, 특별히 새 소속사를 알아보거나 이적 등을 논의한 상태는 아니다"라고 부연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