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에도 꽃구경 즐겨요... 전국 꽃축제 활짝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4월에도 꽃구경 즐겨요... 전국 꽃축제 활짝

한스경제 2023-04-16 11:14:00 신고

베어트리파크 철쭉제 전경 / 베어트리파크 제공
베어트리파크 철쭉제 전경 / 베어트리파크 제공

[한스경제=이수현 기자] 4월 기온이 오르면서 봄꽃도 만개하고 있다. 화려한 봄꽃과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열리지 못했던 봄꽃 축제 또한 연달아 개최 소식을 전했다.

세종시 베어트리파크는 20일부터 5월 7일까지 철쭉제 '봄과 철쭉'을 개최한다. 베어트리파크 이름에 걸맞게 수많은 반달곰이 방문객을 맞이하고 오색연못과 분재실 등 시설 내 다양한 장소에서 형형색색 봄꽃이 만개했다. 특히 진한 선홍빛의 대왕철쭉을 비롯한 수 만 그루의 중부권 최대의 철쭉이 관람로를 따라 개화해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축제 기간 베어트리파크에서는 '철쭉 화분 나눔, 반려식물 만들기, SNS 사진공모전, B급 사진전, 야외음악회, 미술전시회, 철쭉 분재 전시> 등이 운영된다. 그 중 '철쭉 화분 나눔'은 주말 방문객에게 철쭉 화분을 나누어 주는 행사로, 하루 100명씩 받을 수 있다. 이어 반려식물 만들기 체험은 마음에 드는 식물과 화분을 골라 직접 분갈이를 하는 체험이다. 

축제 기간 중 베어트리파크를 방문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게시물을 올리면 축제 종료 후 추첨을 진행해 선물을 증정한다.  또한 B급 사진전을 진행해 제대로 찍히지 않은 관람객의 재미있는 사진을 모아 작품전을 진행한다. 

베어트리파크의 가드너는 “대왕철쭉(대왕 영산홍)은 잎보다 꽃이 먼저 피는 특징이 있어 더 선명한 색을 보여주고, 개화기도 길어서 짧은 시기에 피고 지는 다른 봄꽃 구경을 하기 어려운 분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라고 설명했다.

아침고요수목원 메인정원 전경 / 아침고요수목권 제공
아침고요수목원 메인정원 전경 / 아침고요수목권 제공

경기도 가평시 아침고요수목원은 4월 21일부터 5월 28일까지 ‘봄꽃페스타’를 개최한다.

‘봄꽃페스타’ 중 아침고요수목원은 정원 철학이 담긴 아름다운 정원에 200여 종의 봄꽃과 100여 종의 목본성 식물을 전시해 매년 다양한 봄꽃의 매력을 소개한다.

시설 내 20여개가 넘는 테마정원은 다양한 꽃을 전시하고 있다. 그 중 '하늘길'은 튤립이 300M 길이로 심어져 있어 ‘튤립길’이라고도 불리며 관람로를 따라 다양한 색과 모양을 가진 6만본 이상의 튤립을 볼 수 있다. 전문 가드너들이 다양한 기획을 진행해 매년 새로운 구성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철쭉, 펜지, 알리섬 등 각종 봄꽃으로 가득한 ‘하경정원’과 주변 풍경들이 연못에 투영되며 환상적인 분위기를 만들어내는 ‘서화연’ 다양한 테마정원에서 전시가 진행된다. 또한 봄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버스킹 공연’, 마술·풍선·버블을 한 번에 관람할 수 있는 ‘하이라이트쇼’, 다양한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플리마켓’ 행사가 열린다.

화담숲 '철쭉축제' / 화담숲 전경
화담숲 '철쭉축제' / 화담숲 전경

경기도 광주시 화담숲은 '봄 수선화 축제'에 이어 21일부터 5월 7일까지 '철쭉축제'를 개최한다. 

화담숲 ‘철쭉∙진달래원’은 17개 테마원 중 봄에 가장 아름다운 테마원으로 철쭉과 다양한 봄 야생화가 조화를 이룬다. 초록이 돋기 시작한 ‘자작나무숲’ 주변에는 샛노란 수선화들이 봄 수채화가 만개하고 새하얀 조팝나무와 작약, 목단 등 다채로운 봄꽃이 펼쳐진다.

화담숲의 5.2km 산책로 주변으로 각각의 이야기가 있는 테마원도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국내 최대규모의 ‘소나무정원’은 상쾌한 피톤치드와 짙푸른 소나무의 호젓함을 선사하고, ‘이끼원’은 초록 형광빛 풍경을 연출한다.

화담숲은 이번 축제를 기념해 가족 방문객을 위한 스탬프 투어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입구에서 배포하는 리플렛을 가지고 철쭉·진달래길부터 자작나무숲, 소나무원, 원앙연못 등 주요 명소를 방문하여 스탬프를 완성하면 매표소에서 화담숲의 봄을 담은 마그넷 기념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Copyright ⓒ 한스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