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신세계 본점 1층 입생로랑 매장.(사진=신세계) |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와 따뜻해진 날씨로 외부활동이 잦아지면서 화장품을 찾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3월 한달간 화장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7% 증가했다. 롯데백화점 역시 지난달 17일부터 30일까지 색조 화장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 증가하면서 화장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뷰티 수요를 잡기 위한 행사를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16일까지 코스메틱페어를 진행하고 있다. 70개의 코스매틱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 행사에서는 입생로랑, 비오템, 키엘, 랑콤 등 무료 체험 샘플 4만여개를 선착순으로 제공하고, 모바일 앱에서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본점 1층에서는 오는 13일까지 ‘조 말론 런던’의 새로운 블로썸 리미티드 컬렉션을 소개한다.
롯데백화점은 맥, 바비브라운, 메이크업포에버, 나스 등 16개 색조 화장품 브랜드와 함께 ‘뷰티 살롱’을 오픈하고 피부 표현, 립&치크, 아이브로우 등 맞춤형 컨설팅과 메이크업 서비스를 7000명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아울러 메이크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브랜드에 따라 웰컴 기프트와 구매 기프트를 제공하고, 15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상품권 1만원을 증정하는 사은 프로모션을 제공한다.
![]() |
쿠팡은 다음달 1일까지 메가뷰티쇼를 진행하고 브랜드별 최대 70% 할인, 1+1행사 등을 마련했다.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닥터지, 애경산업, 닥터자르트 등 총 3주에 걸쳐 브랜드 별로 혜택을 선보인다. 메이크업 브러시 브랜드 피카소 제품은 구매금액대별로 할인해준다.
쿠팡은 또 16일까지 헤어스타일러, 제모기 등 인기 뷰티 가전을 할인한다. 유닉스, 비달사순, 필립스, 바비리스, 일렉트로룩스 등의 헤어 드라이기와 봉고데기, LED 케어 마사지기, 피지 제거기 등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문 대표는 “실내 마스크 착용이 해제되면서 뷰티 가전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뷰티 제품을 비롯해 봄에 필요한 소형 가전들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롯데온 온앤더뷰티는 오는 19일까지 최대 9% 할인 쿠폰 및 최대 10% 카드 할인 헤택을 제공한다. 또 에스티로더, 랑콤, 키엘 등 브랜드의 인기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 3000점을 추가 증정하고 일자별로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를 번갈아가며 단독 상품을 구성해 선보인다. 아울러 고객 감사 의미를 담아 뷰티 럭키박스, 단독 굿즈도 준비했다.
지그재그는 오는 17일까지 클리오, 페리페라, 투쿨포스쿨, 에뛰드,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등이 참여하는 뷰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선착순 특가 행사를 통해 매일 정오 인기 뷰티 상품을 한정 수량으로 저렴하게 선보인다. 하루 12개 상품씩 24시간 동안 특가 판매하는 ‘하루 특가’와 뷰티 카테고리별 베스트 상품을 모은 ‘7일 특가’, 빠른 배송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는 ‘직진배송 특가’ 행사를 마련했다.
![]() |
| GS샵은 ‘푸드올로지 콜레올로지 밸런스 세트’를 론칭한다.(사진=GS샵) |
뷰티 수요와 더불어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과 운동용품도 특수를 누리고 있다. GS샵에 따르면 지난달 21일부터 이달 7일까지 TV홈쇼핑에서 판매된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했다. GS샵 모바일에서는 같은 기간 운동 용품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44% 증가했다. 실내 수영복이 332% 급증했으며, 스포츠 티셔츠 138%, 스포츠 재킷 및 바람막이 111%, 트레이닝 복 65% 등도 크게 뛰었다.
GS샵 관계자는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의 경우 연초와 옷차림이 가벼워지기 시작하는 4월에 특히 많이 판매되는데 올해는 3월에 초여름 날씨가 나타나면서 구매시기가 빨라졌다”고 설명했다.
이에 GS샵은 TV홈쇼핑을 통해 업계 단독으로 ‘푸드올로지 콜레올로지 밸런스 세트’를 론칭하고 다이어트 수요 잡기에 나섰다. 푸드올로지 콜레올로지 밸런스 세트는 올리브영 히트 상품으로 SNS 상에서는 서현과 신봉선의 빨간 물 다이어트로 유명하다. 콜레우스 포스콜리라는 식물성 원료가 체지방을 빼면서 근육 등 제지방을 지키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GS샵은 론칭 기념으로 생방송 중 구매 시 적립금 최대 1만원, 콜레올로지 티 2박스 등을 추가로 증정하고 GS페이 국민카드 결제 시 7%, 롯데카드 이용 시 5%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장민서 기자 msjang@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