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AI 창작음악으로 홈쇼핑 시장 공략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지니뮤직, AI 창작음악으로 홈쇼핑 시장 공략

조이뉴스24 2023-04-14 11:25:08 신고

3줄요약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지니뮤직이 AI 창작음악으로 홈쇼핑 시장으로 진출한다.

지니뮤직(대표 박현진)은 KT알파(대표 조성수)가 운영하는 KT알파쇼핑에 홈쇼핑업계 최초로 AI창작 배경음악(Back Ground Music, 이하 BGM)를 제공하기로 했다.

지니뮤직은 홈쇼핑업계 최초로 KT알파 쇼핑에 AI 배경음악(BGM)을 공급한다. 지니뮤직이 제공하는 AI BGM을 처음 도입한 KT알파 쇼핑 '신진영의 S shop#(S샵)' 프로그램 장면. [사진=지니뮤직]

지니뮤직과 AI스타트업 주스가 협업을 통해 기획, 제작한 AI BGM은 KT알파쇼핑의 대표 쇼핑프로그램 '신진영의 S shop#(이하 신진영의 S샵)' 시그널송으로 제공된다. '신진영의 S샵' 진행을 맡은 20년 경력의 전문 쇼핑 호스트 신진영의 밝고 솔직한 캐릭터와 40대 여성 타깃의 쇼핑프로그램 특성을 반영해 시그널송은 보사노바풍의 밝고 경쾌한 느낌의 BGM으로 제작됐다.

'신진영의 S샵' 시그널송은 프로그램이 가진 고급스러우면서 부드러운 느낌, 경쾌하면서 통통 튀는 즐거움을 주는 방송이미지를 복합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피아노, 색소폰, 차임벨, 브라스 앙상블 등 악기가 사용됐다.

지니뮤직은 '신진영의 S샵' 시그널송 제공을 시작으로 KT알파 쇼핑의 다수 방송프로그램과 고객과 소통하는 SNS채널에 AI창작음원을 다수 제공해나갈 예정이다.

앞으로 지니뮤직, AI스타트업 주스는 KT알파 쇼핑에 커스터마이즈된 차별화된 AI음악을 제공하면서 KT알파 쇼핑 브랜드가치를 올리는 매출확대를 위한 음악마케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지니뮤직과 AI스타트업 주스가 협업해 제작한 AI BGM은 저작권료 부담 없는 음원으로 고객사 컨설팅을 통해 고객사 비즈니스환경에 최적화된 커스터마이즈된 음원을 다양하게, 빠르게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과거 홈쇼핑사들이 제작 비용증가에 대한 부담으로 프로그램별 다양한 BGM제작이 어려웠던 점을 고려해 지니뮤직은 연간 시즌별, 프로그램별로 특화 AI BGM을 지속 제공하는 방안을 마련 중이다.

지니뮤직 서인욱 플랫폼총괄은 "당사는 KT알파쇼핑이 음악마케팅의 관점에서 다수의 AI음악을 시의 적절하게 사용하고 방송별 타깃고객들이 방송 브랜드이미지를 음악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AI음악으로 제작해 공급할 예정"이며 "쉽고 빠르게 고품질 AI음악을 제작, 공급할 수 있는 당사의 AI음악사업역량을 기반으로 AI IP기반 신규 비즈니스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