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공사에 따르면 기재부는 매년 공공기관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고객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만족도 평가 및 '기대보다 우수한 서비스 제공 여부' 평가 등 종합적인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이번 평가는 총 252개(공기업 25개, 준정부기관 92개, 기타 공공기관 135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대상 공기업 중 우수 등급을 획득한 공기업은 인천국제공항공사를 포함해 5개 기관에 불과하다. 정부경영평가 대상 1군 공기업(10개) 중에서는 인천국제공항공사를 포함해 2개 기관 뿐이다.
공사는 세계적인 방역규제 완화로 여객이 급증하는 상황 속에서도 이전과 변함없는 안전하고 편리한 공항 서비스를 제공해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한다.
김경욱 공사 사장은 "최근 많은 여객들이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만큼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대국민 공항 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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