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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지난해 전년 대비 50% 이상 매출 신장을 달성하며, 고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무신사는 2022년 별도 기준으로 전년 대비 약 60% 증가한 6452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무진장 세일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화동을 강화한 결과, 무신사 스토어를 이용하는 여성 고객과 25~35세대 신규 구매자 비율이 늘면서 입점 브랜드 판매 상승효과로 이어졌다.
또한 럭셔리, 뷰티, 골프, 스포츠, 키즈 등 특정 카테고리에 전문화된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신규 회원이 늘어난 영향도 받았다. 지난해 전년 대비 80% 가까이 거래액이 상승한 계열사 29CM의 성장세도 주효했다.
연결 기준으로는 연간 7083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보다 54%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셀렉트숍 ‘엠프티’를 오픈한 무신사 트레이딩과 한정판 거래 플랫폼 ‘솔드아웃’을 운영하는 에스엘디티(SLDT)를 비롯한 자회사 실적을 포함한 결과다. 솔드아웃은 꾸준히 서비스 고도화에 집중한 결과 지난해 거래액이 2021년보다 275% 늘었다.
무신사는 버티컬 시장에 안착한 무신사 스토어와 29CM의 성장세가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투자를 지속했다. 지난해에만 4개의 무신사 스토어 전문관을 오픈했고, 리오프닝에 맞춰 입점 브랜드의 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성수와 한남을 중심으로 무신사 테라스, 무신사 스튜디오, 이구성수, 이구갤러리 등의 오프라인 공간 운영을 시작했다. 또한 여성을 위한 고감도 패션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레이지나잇’ 서비스를 신규로 시작했다.
특히 2022년을 글로벌 도약의 원년으로 삼은 무신사는 지난 9월에 글로벌 스토어를 오픈하고 일본, 미국, 싱가포르, 태국 등 13개국을 대상으로 웹과 앱 서비스 제공을 시작했다. K 브랜드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 글로벌 사업 개발, 마케팅, 서비스 기획, 테크 등 전문 분야별로 대규모 채용도 진행했다. 무신사는 올해 4월부터 일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무신사 관계자는 “2022년에는 무신사가 고성장을 지속하기 위해 신사업 추진에 선제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았다”라며 “올해는 지난해부터 추진해온 신규 사업을 계속 확대하는 한편, 안정적인 수익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국내외 브랜드 투자 전략을 확장하고 입점 브랜드사의 오프라인 마케팅을 강화할 수 있는 활동을 집중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양길모 기자 yg102@viva100.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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