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상상하지 못한 인기…'4세대 최강 걸그룹' 감사해"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아이브 "상상하지 못한 인기…'4세대 최강 걸그룹' 감사해"

조이뉴스24 2023-04-10 16:56:47 신고

3줄요약

[조이뉴스24 이미영 기자] 아이브가 MZ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불리는 것에 대한 뿌듯한 마음을 전했다.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는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콘래드호텔에서 첫 번째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 앨범을 소개했다. 8개월 만의 컴백이자 데뷔 후 첫 정규앨범이다.

그룹 아이브가 1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김성진 기자]

안유진은 "데뷔 후 처음으로 정규앨범을 발매하게 됐다. 세 장의 싱글앨범을 통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줬다면, 이번 앨범에는 특히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장원영은 "어떤 성적을 기대하기보다 좋아해줬으면 좋겠다는 마음으로 정규앨범을 작업했다. 기대도 많이 되고 떨렸는데 생각보다 큰 사랑 주셔서 기쁜 마음으로 활동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아이브는 "3개의 싱글이 많은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정규앨범을 열심히 준비했다. 4세대 최강 걸그룹으로 불러줘서 감사하다. 그에 걸맞는 그룹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초등학생들에게 인기가 많은 것과 관련, 장원영은 "너무 감사하다. 챌린지 때 많이 따라해주고 '자기 자신을 사랑하라'는 포인트가 초등학생들에게 와닿았던 것 같다"고 웃었다.

아이브는 데뷔 1년여 만에 음악 방송 37관왕을 비롯해 국내외에서 들어 올린 트로피만 74개에 달한다. 발매한 단 3장의 싱글앨범으로 누적 판매량 300만 장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또한 이들은 각종 주요 시상식에서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 수상하며 '4세대 대표 그룹'으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했다.

아이브는 "상상치도 못하게 많은 분들이 좋아해줬다. 4세대를 선도한다, 대표하는 그룹으로 불리는데 영광이고 감사하다"라며 "저희의 당당함과 주체성을 잘 전달하는 것이 목표다"라고 포부를 이야기 했다.

아이브는 이번에도 '자기애'를 기반으로 자신감 넘치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타이틀곡 '아이엠(I AM)'은 내가 가는 길에 확신을 가지라는 주체적인 삶의 태도를 노래한 곡으로, 어제와는 또 다른 나를 발견하자는 강렬한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김이나 작사가와의 협업을 통해 아이브만의 당당함을 표현했으며, 음악적으로도 폭발적인 보컬이 고조되는 드럼비트, 베이스와 어우러져 다이내믹함을 극대화한다.

아이브는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를 공개하고 본격 활동에 돌입한다.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