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TP, ABB 산업 실증지원 기업 모집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대구TP, ABB 산업 실증지원 기업 모집

브릿지경제 2023-04-09 15:52:03 신고

3줄요약
대구TP, ABB 산업 실증지원 기업 모집
대구테크노파크 동대구캠퍼스. 대구TP 제공

대구테크노파크는 ABB(AI, Block Chain, Big Data) 산업 육성과 ICT 기업의 기술경쟁력 확보를 위한 ABB 테스트베드 대구 실증지원 사업(이하 ABB 실증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대구TP는 대구시 민선 8기 핵심 경제 정책인 ‘ABB 산업 육성’ 추진에 발맞춰 세부 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있으며, 현재 대구지역 ICT 기업 비율(약 252사)은 전국 ICT 기업(약 1만597사) 대비 2.38%로 수도권을 제외하고 높은 수준(전국 6위)을 유지하고 있다. 그중 71사(28.17%) 정도가 ABB 기술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지역의 ABB 산업 생태계 조성과 유망 기업 육성을 위해서는 △기술 확보 및 검증을 위한 다양한 실증 환경 조성 △적극적인 지원 시책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한 시기이다. 그 일환으로 대구시와 대구TP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ABB 실증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ABB 실증지원 사업은 제품 및 서비스 실증과 검증을 통해 완성도를 제고하고 ABB 기술 혁신을 촉진하고자 대구에서 독자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지자체 및 지역 공공기관을 테스트베드로 활용해 지역기업이 보유한 ABB 기술이 접목된 제품 및 서비스 실증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실증 이후 △실증확인서 발급 △지식재산권 획득 및 마케팅 등 사업화 지원을 통해 ABB 기술 사업화 전주기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사업 공고일 기준 사업자등록증의 본점(본사) 소재지가 대구시인 기업 중 ABB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제품 및 서비스)을 보유한 스타트업 및 중소ㆍ벤처기업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기업은 실증에 필요한 지원금을 최대 1억4000만원을 받게 된다. 실증분야는 사회 전반에서 ABB기술이 적용된 제품 및 서비스로, 주제는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공모에 참여할 기업은 대구TP 홈페이지에서 공고 및 신청서류를 확인할 수 있다. 신청서는 다음 달 10일까지 대구TP ICT산업본부로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

도건우 대구TP 원장은 “대구는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미래 50년을 책임질 ABB 등 미래산업 육성이 절실한 상황이다”며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 ICT기업들이 혁신 성장을 주도할 새로운 기회 및 ABB 산업을 이끌어 나갈 단초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대구=김종현 기자 gim1390@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